뷰페이지

“너 내려!” 지하철 발길질 영상…경찰 “마스크 시비 아니다”

“너 내려!” 지하철 발길질 영상…경찰 “마스크 시비 아니다”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9-22 13:35
업데이트 2020-09-22 13: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인·분당선 지하철에서 발길질.  독자 제공=연합뉴스
수인·분당선 지하철에서 발길질.
독자 제공=연합뉴스
지하철 안에서 한 남성이 다른 승객을 향해 욕설을 하고 발길질을 하는 영상이 퍼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발길질을 하는 남성이 턱에 마스크를 내려쓴 점을 두고 일각에선 ‘마스크 시비’로 빚어진 일이 아니냐는 추측도 제기됐지만 경찰은 마스크와 관련 없는 사건이라고 밝혔다.

22일 경찰 등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후 10시 20분쯤 서울 강남구 한티역에서 구룡역 구간을 지나던 지하철 수인·분당선 열차 내에서 남성 A씨가 젊은 남녀의 대화에 끼어들어 시비를 걸다가 ‘내리라’고 요구했다.

당시 상황을 찍은 영상을 보면 좌석에 앉은 남녀는 바로 앞에 서서 자신들을 내려다보는 A씨의 시선을 피하며 거의 대꾸를 하지 않는다. 그러나 이들에게 약 5분간 계속 말을 걸고 소리치던 A씨는 열차가 구룡역에 도착하자 자리에 앉아 있는 남성의 가슴팍을 발로 차고 열차에 내렸다.

A씨는 하차 후에도 한동안 열차 문을 막고 서서 자리에 앉아 있던 일행 여성의 팔을 잡아당겨 열차에서 끌어내리려고 했다.

현장 목격자는 “A씨가 문을 막은 데다 역무원이 열차 내부를 점검하느라 약 4분 정도 열차 운행이 지연됐다”고 전했다.

사건 당시 촬영된 영상이 온라인에서 퍼지면서 A씨가 마스크를 턱까지 내려쓴 점을 두고 ‘마스크 시비’로 빚어진 일이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됐다.

그러나 신고를 접수한 서울 수서경찰서는 해당 사건이 마스크와는 전혀 관계 없는 사건이라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남녀가 자신들끼리 대화를 하던 중 잠시 언성이 높아지자 술에 취한 듯한 A씨가 끼어들어 시비를 건 것”이라며 “사건 관계자들의 인적사항을 확인해 수사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