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메호 대전 불발 위기…호날두, 코로나19 재검사 양성

메호 대전 불발 위기…호날두, 코로나19 재검사 양성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10-23 10:32
업데이트 2020-10-23 10: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는 29일 챔스리그 바르셀로나전 출전 못하면
12월 9일 스페인서 열리는 챔스 경기 기다려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가 코로나19 재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오는 29일(이하 한국시간) 유럽 챔피언스리그에서 예정된 리오넬 메시(FC바르셀로나)와의 ‘메호 대전’이 불발 위기에 빠졌다.
이미지 확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AFP=연합뉴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AFP=연합뉴스
스카이스포츠 이탈리아,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 등은 23일 “호날두가 코로나19 재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호날두는 지난 A매치 기간에 포르투갈 대표팀에 소집돼 11일 프랑스와 유럽 네이션스리그 조별리그 경기를 치렀다. 그러나 이튿날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아 격리됐다.

13일 검사에서도 양성 반응이 나온 호날두는 유벤투스의 연고지인 이탈리아 토리노로 돌아가 자가 격리에 들어갔는데 지난 21일 실시한 재검사에서도 또 다시 양성 반응이 나온 것이다. 무증상인 것으로 알려진 호날두는 앞서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머리카락을 싹 밀어버린 사진을 올리며 건재함을 과시하기도 했다.

재검사에서도 양성 반응이 나온 호날두는 29일 오전 5시 토리노에서 열리는 바르셀로나와의 2020~21시즌 유럽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G조 2차전 출전이 불투명해 졌다. 유벤투스와 바르셀로나는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 G조에 함께 속했고, 세계 축구 팬들은 호날두가 스페인 라리가에서 이탈리아 세리에A로 떠난 이후 처음 열리는 ‘메호대전’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호날두와 메시가 유럽 챔피언스리그에서 격돌하는 것은 11년 만이며 조별리그 격돌은 처음이다.

경기 일주일 전에 음성 판정을 받아야 경기에 나설 수 있는 유럽축구연맹(UEFA)의 코로나19 프로토콜에 따르면 호날두의 경기 출전은 불가능한 상황이다. 그러나 스카이스포츠 이탈리아는 “호날두가 경기 24시간 전에 검사를 다시 받을 예정”이라면서 “음성 판정이 나오면 호날두는 메시를 만날 수도 있다”고 전망했다. 만약 이번 메호 대전이 불발되면 축구 팬들은 12월 9일 스페인에서 예정된 메호 대전을 기다려야 한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