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리안 메이저리거 4총사, MLB 황금장갑 후보 불발

코리안 메이저리거 4총사, MLB 황금장갑 후보 불발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10-23 11:48
업데이트 2020-10-23 11: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본은 마에다 겐타, 아키야마 쇼고 2명 이름 올려
시카고 컵스가 앤서니 리조 등 최다 7명 후보 배출

이미지 확대
2020년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골드글러브 파이널 리스트에 코리안 메이저리거 4총사가 모두 들지 못했다.

메이저리그 골드글러브상 주관사인 스포츠용품업체 롤링스는 23일(한국시간) 2020년 골드글러브 최종 후보를 발표했다. 아메리칸리그와 내셔널리그의 각 포지션에서 최종 후보를 3명씩 선정했다. 예년에는 감독과 코치 투표 등으로 후보를 정했지만 올시즌은 코로나19 여파로 시즌이 60경기로 단축된데다 지역별로 일정을 치르는 바람에 감독 코치들의 다른 지구 선수들을 제대로 평가하지 못한 점을 감안해 기록으로만 뽑았다.

미국야구연구협회(SABR)의 수비지표 SDI를 100%를 반영했으며 투수는 최소 50이닝, 포수는 29경기, 야수는 265이닝이 기준이 됐다.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 김광현(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최지만(탬파베이 레이스), 추신수(텍사스 레인저스) 등 한국 선수 4명은 후보에 오르지 못했지만 마에다 겐타(미네소타 트윈스)가 아메리칸리그 투수 부문 후보, 아키야마 쇼고(신시내티 레즈)가 내셔널리그 좌익수 부문 후보에 포함되는 등 일본 선수는 2명이 후보에 올랐다. 지난시즌까지 LA 다저스에서 류현진과 한솥밥을 먹었던 마에다는 올해 미네소타 유니폼을 입고 11경기 6승1패, 평균자책점 2.70의 뛰어난 성적을 기록했다.

1루수 앤서니 리조 등 시카고 컵스가 가장 많은 7명의 후보를 배출했다. 무키 베츠(다저스)는 5년 연속 골드글러브에 도전한다. 골드글로브 9회 수상자인 포수 야디에르 몰리나(세인트루이스)는 후보에 오르지 못했다. 수상자는 다음 달 4일 ESPN을 통해 발표된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