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하반기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를 끈 상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
서울신문은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2014 하반기 히트상품으로 22개 상품을 뽑았다. 이 중에서 ▲화면을 곡선으로 만든 삼성 커브드 TV ▲6가지 손세탁 동작을 세밀하게 구현한 6모션 세탁기 ▲측면을 스크린으로 활용한 갤럭시 노트 엣지 등은 기존 전자제품들과의 차별성이 돋보였다. ▲한글과 국가정책을 활용한 KB국민의 금융상품 ▲기능적인 면을 강화한 애경·아모레퍼시픽의 생활용품 ▲학습과정을 체계적으로 구성한 타임컨텐츠·크라운출판사의 학습서적 등은 본연의 기능을 효과적으로 살렸다.
롯데주류와 골든블루는 주류의 맛·마케팅 차별화에 주력하고, 아이시스 8.0 생수는 건강까지 고려한 것이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허니버터칩은 단기간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유례없는 광풍을 불러일으켰다.
‘함께가는 부동산관리’는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같이 소규모 공동주택을 책임지고 전담 관리해주는 상품으로 호응을 받았다. 특히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소홀해지기 쉬운 공용부분의 관리를 책임지고 대신 해준다는 점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아 보였다.
김태곤 kim@seoul.co.kr
서울신문은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2014 하반기 히트상품으로 22개 상품을 뽑았다. 이 중에서 ▲화면을 곡선으로 만든 삼성 커브드 TV ▲6가지 손세탁 동작을 세밀하게 구현한 6모션 세탁기 ▲측면을 스크린으로 활용한 갤럭시 노트 엣지 등은 기존 전자제품들과의 차별성이 돋보였다. ▲한글과 국가정책을 활용한 KB국민의 금융상품 ▲기능적인 면을 강화한 애경·아모레퍼시픽의 생활용품 ▲학습과정을 체계적으로 구성한 타임컨텐츠·크라운출판사의 학습서적 등은 본연의 기능을 효과적으로 살렸다.
‘함께가는 부동산관리’는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같이 소규모 공동주택을 책임지고 전담 관리해주는 상품으로 호응을 받았다. 특히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소홀해지기 쉬운 공용부분의 관리를 책임지고 대신 해준다는 점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아 보였다.
김태곤 kim@seoul.co.kr
2014-12-19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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