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피 맛 보려는 무리들에 살점 내줘” 박준영 옹호한 김의겸…野, “민주 2중대”

“피 맛 보려는 무리들에 살점 내줘” 박준영 옹호한 김의겸…野, “민주 2중대”

이근아 기자
입력 2021-05-14 18:04
업데이트 2021-05-14 18: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의겸 “국민의힘이 거짓된 주장, 일부 언론 부풀려”
국민의힘 “피 맛 운운은 극렬 지지층 모으려는 선동”
이미지 확대
김의겸 전 靑대변인. 연합뉴스
김의겸 전 靑대변인.
연합뉴스
열린민주당 김의겸 의원이 박준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의 자진사퇴를 두고 “문재인 정부에서 기어코 피 맛을 보려는 무리들에게 너무 쉽게 살점을 뜯어내 주고 있다는 생각이 맴돈다”는 입장을 밝혔다. 국민의힘은 이에 즉각 반발하며 “당당하게 ‘우리’라며 ‘민주당 2중대’임을 아무렇지 않게 떠벌리는 모습이 부끄럽다”고 비판했다.

14일 김의겸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 후보자 부인의 도자기 반입과 관련해 “밀수행위도 사실이 아니다. 한국으로 귀국할 때 이삿짐 수입신고, 관세청 통관 등을 모두 적법하게 거쳤다”면서 “범죄행위라는 말도 틀린 말”이라고 적었다. 전날 국회 본회의에서 정의당 배진교 원내대표가 박 후보자를 비판한 것에 대한 반박성 글이었다. 이를 두고 김 의원은 “정의당의 불찰을 지적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다”라면서 “(정의당의 오해는) 국민의힘이 거짓된 주장을 내놨고, 일부 언론이 한껏 부풀려 보도를 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번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문제가 됐던 박 후보자 부인의 도자기에 대해서도 “숫자가 많아서 그렇지 다 싼 것들”이라면서 “16개월간 320만 원어치 팔았고, 원가를 빼면 한 달에 10만 원 벌었을지 모르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어 “우리가 좀 더 적극적으로 박 후보자를 옹호하고 그릇된 보도에 항변했다면 분위기를 바꿨을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은 즉각 반발했다. 황규환 상근부대변인은 구두논평을 통해서 “언론인 출신으로 이 정권에서 청와대 대변인까지 지낸 이의 인식이 이토록 왜곡돼 있고 말과 글의 책임지지 않는 모습을 보는 것이 낯 뜨겁고 무안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박 후보자의 자진사퇴는 사실상 이 정권이 나머지 후보자들을 지켜보려 손절카드로 쓴 것 아니냐”면서 “뜬금없이 ‘피 맛’ 운운하는 것은 또다시 극렬 지지층에 힘을 보아달라는 지긋지긋한 선동에 불과하다”며 비판했다.

이근아 기자 leegeunah@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