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초록뱀미디어, 서울사랑의열매에 50억원 기부

초록뱀미디어, 서울사랑의열매에 50억원 기부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1-07-29 08:57
업데이트 2021-07-29 08: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회사와 함께...의료사업, 장학사업에 사용

초록뱀미디어 원영식회장, 강수진씨, 원성준씨, 서울사랑의열매 윤영석 회장(왼쪽부터)
초록뱀미디어 원영식회장, 강수진씨, 원성준씨, 서울사랑의열매 윤영석 회장(왼쪽부터)
콘텐츠 제작사 초록뱀미디어가 지주사인 초록뱀컴퍼니와 우리들휴브레인, 주주 가족들과 공동으로 ‘굿웨이위드어스 희망 기금’ 50억원을 마련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서울사랑의열매)에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굿웨이위드어스 희망 기금은 의료사업과 장학사업을 중심으로 사용된다.

초록뱀미디어는 이날 기부금 50억원을 약정하며 한국형 기부자맞춤기금 11호로 이름을 올렸다. 자회사인 초록뱀미디어, 초록뱀컴퍼니, 우리들휴브레인은 중견·중소기업 고액 기부자 모임인 서울나눔명문기업 21·22·23호에 각각 가입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초록뱀미디어 원영식 회장과 아내인 강수진씨, 아들 원성준씨, 김상헌 초록뱀미디어 대표이사와 최진욱 초록뱀컴퍼니 대표이사 등이 참여했다.

원 회장은 “2012년부터 매년 30여명의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던 장학회의 기부사업을 확대하고자 초록뱀 관계사들이 공동으로 뜻을 모았다”면서 “앞으로도 초록뱀 관계사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기부에 꾸준히 동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영석 서울사랑의열매 회장은 “이번 희망 기금은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인 원 회장 가족과 초록뱀미디어 계열사의 자발적 참여로 마련해 더욱 의미가 깊다”며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희망을 줄 것”이라 전했다.

김기중 기자 gj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