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석열 “정치, 어렵지만 하는 것...국민만 바라보고 간다는 마음”

윤석열 “정치, 어렵지만 하는 것...국민만 바라보고 간다는 마음”

임효진 기자
입력 2021-12-08 09:29
업데이트 2021-12-08 13: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사진=KBS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사진=KBS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정치 할 만 한가’라는 질문에 “어렵지만 하는 것”이라며 “할 만 해서 하는 게 아니고 시작했으니까”라고 답했다.

지난 7일 윤 후보는 KBS 2TV 예능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해 “국민만 바라보고 간다는 마음으로 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후보는 “훈수가 엄청 들어온다”면서 “처음에는 SNS로, 문자메시지로 몇백 개씩 와서 아침저녁으로 네시간씩 답장을 했는데, 요즘은 미안하지만 골라서 답한다. 시간이 없으니까”라고 말하기도 했다.

윤 후보는 패널들과 의상에 대해 얘기하던 중 ‘아내 분이 패션 조언을 안 해 주시냐’는 질문에 “해주는 데 내가 말을 잘 안 들어서 포기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부인이) 예능에 나온 모습을 보고 ‘소질 있네’라고 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윤 후보는 서울대 법대 출신이자 ‘사법시험 9수’ 일화로도 잘 알려져 있다. 그는 자신만의 공부 비법에 대해 “재미없는 암기 과목은 낮에 하고 좋아하는 과목들은 밤에 하는 게 좋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그래도 너무 졸리면 자야지”라고 농담을 했다.

평소 ‘원칙주의자’로 알려진 윤 후보는 “아버지 또한 원칙을 중요시하는 분이었다”며 “(대학 때) 공부 안 하고, 술 마시고 밤늦게 들어오다가 고무호스로 맞기도 했다”는 일화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도 지난달 이 프로그램에 출연한 바 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