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시장·교육감, 코로나 확산세에 사적모임 자제 요청

부산시장·교육감, 코로나 확산세에 사적모임 자제 요청

김정한 기자
입력 2021-12-08 15:41
업데이트 2021-12-08 15: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부산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세를 보이자 부산시장과 교육감이 사적모임 자제 등을 촉구하는 호소문을 발표했다.

박형준 부산시장과 김석준 부산시 교육감은 8일 긴급 공동 기자회견을 하고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사적 모임 자제와 적극적인 백신 접종을 촉구했다.

전날 부산에서는 역대 하루 최다인 253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는 데다가 초·중등학교를 중심으로 한 집단감염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박 시장은 “단계적 일상 회복으로 확진자가 어느 정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은 했지만, 최근 확산세가 너무 가팔라 방역 당국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면서 “학교, 어린이집, 목욕탕 등 장소와 관계없이 감염이 확산해 확보된 병상이 한계치에 근접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박 시장은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모임을 자제해주시고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백신 접종을 꼭 해달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박형준(왼쪽)부산시장과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이 8일 공동 기자회견을 하고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사적 모임 자제와 적극적인 백신 접종을 촉구하고 있다.< 부산시 제공>.
박형준(왼쪽)부산시장과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이 8일 공동 기자회견을 하고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사적 모임 자제와 적극적인 백신 접종을 촉구하고 있다.< 부산시 제공>.
이어 “백신접종의 부작용에 대한 학부모들의 걱정과 염려는 충분히 이해가 된다”며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백신 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달라”고 당부 했다.

김 교육감도 “각급 학교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많이 증가하고 있어 하루하루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각급 학교와 선생님, 학부모께서는 학생들이 하루빨리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관심을 두시길 부탁한다”고 밝혔다.

그는 “학교 전면 등교는 일단 그대로 유지한다.”라면서 학생들의 적극적인 백신 접종과 방역 수칙 준수를 부탁했다.

이와함께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백신접종 집중기간을 운영한다”며 “부산시 방역당국과 협의해 학교나 보건소 방문 등 접종방법이 선택 운영될 수 있도록 찾아가는 백신접종 지원 계획을 추진한다”고 덧붙였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