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동작구, 손실보상 사각지대 소상공인에 ‘경영위기지원금’ 100만원 지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동작구는 코로나19로 매출이 감소했지만 정부 손실보상을 제대로 받지 못한 지역 내 경영위기업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서울경영위기지원금’ 10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서울경영위기지원금’은 집합금지·영업제한 등 방역조치 대상 업종이 아닌 까닭에 정부 손실보상을 받지 못하거나, 매출이 감소하더라도 연매출 2억원 이상이라 서울시 지킴자금 지급 대상에서도 소외된 경영위기업종 소상공인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경영위기업종은 지난 2020년 국세청 신고매출이 2019년 대비 10% 이상 감소한 277개 업종이다.

지원 대상은 지역 내 소상공인 사업체 가운데 ▲정부에서 시행한 방역지원금(1차) 수령 ▲경영위기업종 매출 감소에 해당해 버팀목플러스 또는 희망회복자금을 수령한 업체다. 단, 서울시 임차 소상공인 지킴 자금과 관광업 위기극복자금, 서울시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 임대료 감면 수혜업체, 공고일 기준 폐업한 사업체 등은 제외된다.

구는 지난 20일부터 지원 대상자에게 사업자번호 끝자리별로 고유신청번호가 포함된 안내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고 있다. 문자메시지를 받은 소상공인은 6월 24일까지 신청 서울경영위기지원금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지원금은 신청에 이상이 없으면 입력한 은행계좌로 7일 이내 지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 경제진흥과 또는 다산콜센터 120로 문의하면 된다.

양혜영 경제진흥과장은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사각지대 없는 지원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하영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