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에버랜드, 호랑이 보전 캠페인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에버랜드 호랑이 보전 캠페인. 에버랜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세계 동물의 날’을 맞아 환경재단, 용인문화재단과 공동으로 호랑이 보전 캠페인을 연다.

삼성물산은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호랑이 보전 캠페인 ‘숨을 위한 숲, 그곳에는 호랑이가 산다’ 행사를 한다고 27일 밝혔다. 행사는 야생의 호랑이 서식지를 보호하고, 동물원 등 서식지 외 보호 기관에서 호랑이 멸종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에버랜드에서는 행사 기간 호랑이를 주제로 한 단편 영화가 포시즌스가든 대형 LED 스크린에서 상영된다. 또 20여년 간 한국호랑이를 카메라에 담아 제작한 다큐멘터리와 각종 저서로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박수용 작가가 직접 촬영한 영상·사진전도 열린다. 박 작가는 1997년 세계 최초로 자연 상태의 한국호랑이 촬영에 성공하고 1500시간이 넘는 촬영을 통해 ‘시베리아,잃어버린 한국의 야생동물을 찾아서’,‘시베리아호랑이-3代의 죽음’ 등의 다큐멘터를 제작했다. 이런 공로로 프랑스 쥘 베른 영화제, 블라디보스토크 국제영화제, 백상예술대상 등 국내외 유수 영화제에서 수상을 하기도 했다.

에버랜드는 2003년 환경부로부터 서식지 외 보전기관으로 지정받았으며, 2018년부터 한국범보전기금이 추진하는 ‘두만강 한국호랑이 생태통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용인문화재단도 이번 행사를 통해 멸종 위기 동물을 보호하기 위한 환경 보전 문화 프로그램을 펼칠 예정이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멸종위기종 보전은 동물원의 핵심 임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에버랜드를 찾는 고객들에게 호랑이와 환경 보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중래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