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너무 뚱뚱해” 몸매 때문에 탑승 거부 당한 30대女 ‘분통’

“너무 뚱뚱해” 몸매 때문에 탑승 거부 당한 30대女 ‘분통’

이보희 기자
입력 2022-11-26 15:53
업데이트 2022-11-26 15: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카타르항공 “다른 승객 안전 위해”

줄리아나 네메 인스타그램
줄리아나 네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이자 플러스사이즈 모델인 브라질 여성이 뚱뚱하다는 이유로 비행기 탑승을 거부 당한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되고 있다.

25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줄리아나 네메(38)는 어머니, 여동생, 조카와 함께 레바논에서 휴가를 보낸 뒤 도하를 거쳐 브라질로 귀국하려고 했다.

하지만 줄리아나는 지난 22일 레바논 베이루트 국제공항에서 체크인할 때 카타르행 비행기 탑승을 거부당했다. 그는 “카타르항공사 측은 내가 너무 뚱뚱해 이코노미석에 앉을 수 없다면서 탑승 불가 판정을 내렸다”고 주장했다.

이에 줄리아나는 브라질에서 레바논으로 갈 때 에어프랑스를 이용한 것을 언급하면서 “이코노미석을 아무 문제 없이 타고 왔는데 왜 카타르항공만 신체 조건을 이유로 탑승을 막느냐”고 따졌다.

그러자 카타르항공사는 “다른 여행자의 공간을 방해하고 안전벨트를 고정하거나 팔걸이를 내릴 수 없는 승객은 안전 예방 조치와 더불어 다른 승객의 편안함과 안전을 위해 추가 좌석을 구매해야 할 수도 있다”고 안내했다.

줄리아나는 “난 이미 1000달러(약 134만원)짜리 이코노미석을 예매했는데, 항공사 측은 브라질로 돌아가려면 좌석이 조금 더 큰 3000달러(약 401만원)에 달하는 일등석을 구매하라고 한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줄리아나 네메 인스타그램
줄리아나 네메 인스타그램
끝내 그는 비행기에 탑승하지 못했고, 그의 여동생과 조카만이 브라질로 돌아갔다. 어머니는 딸을 혼자 낯선 곳에 남겨둘 수 없다며 함께 레바논에 남았다.

이후 레바논의 한 호텔에서 머문 줄리아나는 “호텔과 택시에 예상치 못한 지출을 하고 있다. 이제 가진 돈도 거의 떨어져 간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서 “카타르항공은 비행기에 못 타게 하고는 환불조차 해주지 않고 있다. 많은 사람 앞에서 뚱뚱하다는 이유로 탑승할 수 없다는 말을 들었을 때 매우 굴욕적이었다”고 토로했다.

이어 “카타르항공사는 이런 차별하는 것을 부끄러워해야 한다. 나는 뚱뚱하지만 다른 사람들과 똑같다”고 일침했다.

해당 사연이 알려지며 논란이 일자 항공사 측은 “줄리아나 일행 중 한 명이 브라질 입국에 필요한 코로나19 PCR 서류를 제출하지 못해 거부 당했고, 직원에게 매우 무례하고 공격적이어서 보안요원이 개입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이후 지난 24일 항공사 측은 “줄리아나는 오늘 저녁 레바논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으로 재예약됐다”고 전했다.
이보희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