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몸이 좋다” 7자녀 아빠 성추행한 아시아계 여성?… 해고 구글 전 임원 소송

“몸이 좋다” 7자녀 아빠 성추행한 아시아계 여성?… 해고 구글 전 임원 소송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3-01-31 10:07
업데이트 2023-01-31 10: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미국 뉴욕 구글 빌딩. 2023.1.20 UPI 연합뉴스
미국 뉴욕 구글 빌딩. 2023.1.20 UPI 연합뉴스
백인 남성인 구글 전 임원이 아시아계 여성 동료로부터 성추행을 당한 것을 문제 삼은 이후 해고됐다며 소송을 제기한 일이 뒤늦게 알려졌다.

30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구글 식음료·레스토랑 부문 이사를 지낸 라이언 올로한(48)은 지난해 11월 프로그래밍 미디어 책임자인 티파니 밀러와 회사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

구글에 16년간 근무한 올로한은 지난해 8월 해고됐는데, 그는 밀러가 자신에게 성적 접근을 하는 것을 거절하고 이를 인사부에 신고한 이후 보복을 당했고, 해고 또한 이런 이유로 이뤄졌다고 소장에서 밝혔다.

올로한은 2019년 12월 뉴욕 맨해튼의 한 레스토랑에서 회식 도중 밀러가 다가오더니 자신의 배를 문지르며 “몸이 아주 좋다”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또 밀러가 자신의 결혼생활에는 ‘향기’가 없다며 “아시아 여성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는 말을 하며 접근하려 했다고도 주장했다.

올로한은 아시아계 아내와의 사이에서 일곱 자녀를 두고 있다.

올로한은 당시 상황이 불편해 즉각 벗어났고 사건 발생 다음주에 인사부에 이를 알렸지만 회사에서는 어떤 조치도 취하지 않았다고 했다.

이후 밀러가 자신을 비난하기 시작했다는 게 올로한의 주장이다.

올로한은 2021년 12월 한 행사에서 밀러가 술에 취해 많은 직원들 앞에서 자신을 질책하는가 하면, 지난해 4월 회식 때는 늦게 도착한 자신에게 “근육을 키우느라 체육관에 있었냐. 백인 여성보다 아시아 여성을 좋아하는 것을 알고 있다”며 조롱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인사부의 한 관계자가 “백인 남성에 괴롭힘을 당한 여성이라는 ‘정반대 사건’이라면 문제가 분명 확대됐을 것이라고 인정했다”고도 말했다.

이에 대해 밀러 측 대변인은 “이 소송은 불만을 품은 전 직원이 조작한 허구적인 설명”이라며 반박했다.
이정수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