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고려청자 도시’ 강진군서 아마추어골프대회 개최… ‘강진청자축제’와 접목해 진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023 강진군과 함께하는 한부모가정돕기 자선골프대회’ 포스터.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제공

고려청자의 도시 전남 강진군이 주최하고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전국 아마추어골프대회 ‘2023 강진군과 함께하는 한부모가정돕기 자선골프대회’가 다음달 26~27일 양일간 강진만에 있는 다산베아채CC에서 열린다.

청자 트로피 등 총시상품 3000만원 상당이 걸려있는 이 대회는 강진군에서 다음달 23일부터 오는 3월 1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제51회 강진청자축제’와 발맞춰 개최된다. 특히 대한생활체육골프 티칭 실기테스트도 함께 진행돼 자격을 준비하는 예비 골프지도자들이 눈여겨볼 만하다.

대회가 열리는 다산베아채CC는 다산코스(‘생각하는’)에서 베아채코스(‘사랑하는’)를 지나 장보고코스(‘돈이 되는’)까지 27홀로 이어지는 코스를 갖췄다. 노르웨이 피오르가 연상되는 해변코스가 인상적이며, 천관산, 가우도 완도 상암산, 해남 두륜산, 주작산 등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호남 정맥의 끝자락에 있는 명지라고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는 소개했다.

강진군은 강진청자축제와 골프 이벤트를 통해 ▲천년 비색 고려청자의 산실 ‘고려청자박물관’ ▲다산 정약용 유적지 ‘다산초당’ ▲대한민국 100대 여행지 ‘가우도’ ▲대한민국 호국정신의 성지 ‘전라병영성’ 등의 관광지와 함께 한정식, 회춘탕 등의 남도음식을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홍보 일환으로 현재 골프대회를 비롯해 강친청자축제, 가우도, 다산박물관, 다산초당, 전라병영성, 고려청자박물관 등의 강진군 소개 영상을 방영하고 있다.

한편,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는 다음달부터 전국스크린대회와 골프 예능방송을 준비하고, 오는 3월부터는 동서울대학교에서 ‘골프피지컬트레이너 자격증’ 8주 교육과정의 첫 강좌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김태곤 객원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