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미경 은평구청장, 새해 16개 동 순회 업무보고회

김미경 은평구청장, 새해 16개 동 순회 업무보고회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23-01-31 11:09
업데이트 2023-01-31 11: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2020년 동 업무보고회에서 주민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은평구 제공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2020년 동 업무보고회에서 주민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은평구 제공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은 새해를 맞아 지역 내 16개 동을 순회하는 ‘2023 동 업무보고회’를 연다.

구는 다음달 1일부터 16일까지 김 구청장이 각 동을 순회하며 주민들과 소통하는 업무보고회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무보고회는 코로나 이후 실내 마스크 없이 맞이하는 첫 동 업무보고회로 다양한 마을 현안에 대해 주민들과 격의 없이 대화하고 공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은평구 동 업무보고회는 주민이 직접 기획과 진행에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마을 현안에 대해 구청장과 자유롭게 토론하고, 공연도 함께 즐기는 등 마을 축제 형식으로 열릴 예정이다.

구는 동업무보고회 기간 중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지역 현안과 불편사항, 구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직접 수렴할 계획이다. 주민 의견을 민선 8기 구정에 적극 반영하며 실질적인 주민참여 기회를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동 업무보고회는 내달 1일 진관동을 시작으로 16개 전동을 구청장을 비롯한 부서 관계자들이 직접 순회하며 16일까지 진행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동 업무보고회는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실내 마스크 해제와 함께 맞이하는 주민 소통의 자리”라며 “주민들과 여러 마을 현안을 마음껏 소통하며 성공적인 민선 8기 구정 발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박재홍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