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금2환향’ 안세영, “지면서 많이 배우고 발전했죠”

‘금2환향’ 안세영, “지면서 많이 배우고 발전했죠”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3-01-31 11:23
업데이트 2023-01-31 16: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BWF 월드투어에서 2주 연속 금메달을 따낸 안세영이 31일 귀국길에  취재진을 향해 메달을 들어 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BWF 월드투어에서 2주 연속 금메달을 따낸 안세영이 31일 귀국길에 취재진을 향해 메달을 들어 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지면서 정말 많이 배우고 발전할 수 있었어요. 이제 한 번도 못 이긴 선수는 없는 것 같아 자신감과 여유가 생겼습니다.”

한국 배드민턴의 에이스 안세영(21·삼성생명)이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월드투어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를 목에 걸고 환한 미소와 함께 돌아왔다.

안세영은 31일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하며 미디어와 만나 “새해부터 좋은 소식을 들려 드릴 수 있어서 행복하다”며 “준비한 것을 다 보여줘 후련했고 한편으로 재미도 있었다”고 말했다.

안세영은 BWF 월드투어 시즌 개막전인 말레이시아 오픈에서 세계 1위 야마구치 아카네(일본)에게 져 준우승했지만 이어 열린 인도 오픈에서 설욕하며 정상에 섰다. 전날 막을 내린 인도네시아 마스터스에서는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카롤리나 마린(스페인)을 제압하고 2주 연속 우승을 품었다.

3주 연속 강행군을 하며 ‘천적’ 천위페이(중국)를 비롯해 야마구치와 마린 등 전·현 세계 1위를 줄줄이 무너뜨린 것은 금메달 못지 않은 큰 성과다. 안세영은 “많이 부딪혀보고 많이 깨져보기도 하면서 내가 어떻게 해야 이 선수들을 이길 수 있는지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가장 까다로웠던 상대로는 야마구치를 꼽았다. 그는 “잘 받아넘기고 공격도 좋다 보니 상대하기 힘들었는데 결승에서 이길 수 있어 행복했다”며 “이전 게임을 보면 제가 체력이 떨어졌을 때 야마구치는 스피드가 더 올라왔다”며 “공격도 체력도 밀린다고 생각해 웨이트 훈련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안세영은 “(말레이시아 오픈 결승 패배가) 아쉽긴 했어도 지고 난 뒤 쳐지지 말고 다시 준비하자고 마음 억었기 때문에 깊게 생각하진 않았다. 인도 오픈 결승은 즐기면서 임했다”며 1주일 만에 설욕할 수 있었던 비결을 귀띔하기도 했다.
이미지 확대
BWF 월드투어에서 2주 연속 우승을 차지한 안세영이 31일 귀국길에 취재진 질문에 환하게 웃으며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BWF 월드투어에서 2주 연속 우승을 차지한 안세영이 31일 귀국길에 취재진 질문에 환하게 웃으며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올해는 3월 전영 오픈, 9월 아시안게임 등이 대기하고 있다. 곧바로 진천선수촌에 들어간다는 안세영은 “걱정도 되고 기대도 되지만 너무 많이 생각하면 잘 안 될 때가 많았다”며 “가벼운 마음으로 하루하루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도 “목표는 금메달”이라며 눈을 빛냈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