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로 토트넘 온다... 약점 오른쪽 풀백 업그레이드

포로 토트넘 온다... 약점 오른쪽 풀백 업그레이드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3-01-31 11:56
업데이트 2023-01-31 11: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바이아웃 4500만 유로에 스포르팅과 합의
올 시즌 프리메이라리가서 2골 6도움 기록
토트넘 약점으로 꼽힌 오른쪽 풀백 강화

이미지 확대
페드로 포로
페드로 포로 페드로 포로
파브리지오 로마노 SNS 캡쳐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가 약점으로 지적됐던 우측 풀백을 강화하기 위해 페드로 포로(23)를 영입한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를 비롯한 현지 매체들은 31일(한국시간) “토트넘이 포로의 소속팀 스포르팅 리스본과 이적 합의를 마무리했다. 포로는 마지막 메디컬 테스트를 진행한 뒤 토트넘에 합류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유럽 이적시장에 정통한 파브리지오 로마노 기자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포로가 에이전트와 함께 런던에 도착해 메디컬 테스트를 받는다”며 “토트넘과 계약은 2028년 6월까지”라고 알렸다.

토트넘은 지난 29일 포로 영입 계약을 끝내는 듯 했다. 바이아웃 4500만 유로(약 600억 원)를 지불하면서 포로의 소속팀인 스포르팅과 합의에 도달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스포르팅이 최종 서명을 앞두고 세부 조건에 대한 조건 변경을 요구하면서 계약은 어그러지는 듯 했다.

하지만 토트넘은 포로 영입을 포기하지 않았다. 토트넘은 이반 페리시치가 버티고 있는 왼쪽 윙백과 비교해 확실한 주전 오른쪽 윙백을 찾지 못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에메르송 로얄, 맷 도허티 등이 출전 기회를 잡았지만 안토니오 콘테 감독의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포로가 절실했던 이유다. 포로 역시 토트넘 이적을 원했고, 결국 이적시장 마감을 앞두고 합의에 도달했다.

스페인의 유망한 풀백인 포로는 2019년 맨체스터 시티 유니폼을 입은 후 임대 생활을 했다. 그는 레알 바야돌리드를 거쳐 스포르팅 임대 생활 후 완전 이적했다. 올 시즌 포르투갈 프리메이라리가 14경기에 출전해 2골 6도움을 기록했다. 스포르팅 소속으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하는 등 경험도 쌓았다.

토트넘의 약점으로 꼽히는 우측 윙백 자리를 포로가 채울 전망이다. 빠른 발과 정확한 크로스를 장착한 포로는 공격수들에게 양질의 기회를 제공할 전망이다.

이로써 토트넘은 올 겨울 2번째 영입을 성사하게 됐다. 앞서 토트넘은 비야레알(스페인)의 공격수 아르나우트 단주마(26)를 임대 영입했다.
김동현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