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걸환장’ 방송 화면.
KBS ‘걸환장’ 방송 화면.
서동주가 유방암 치료 중인 어머니 서정희의 수술 당시를 회상하며 눈물을 보였다.

지난 5일 방송된 KBS2 예능 ‘걸어서 환장 속으로’에서는 서정희 3대 모녀의 대만 여행이 이어졌다.

이날 숙소 밖으로 나섰던 서동주는 케이크를 들고 등장하며 “생일 축하합니다. 사랑하는 우리 엄마 생일 축하합니다”라고 생일 축하 노래를 불렀다. 서동주는 “그동안 환갑파티 안 해준다고 눈치 줬거든요. 오늘 좋은 데 와서 카드도 주고 케이크도 준비한 거 드리면 좋아하실 것 같다”며 깜짝 파티를 준비한 이유를 밝혔다.

케이크 속 사진을 형상화한 그림을 본 서정희는 “내가 가장 힘들 때 샌프란시스코에 가서 동주가 찍어준 사진이다. 벼랑 끝에 있을 때 ‘엄마가 이렇게 힘들 때 이것도 사진으로 남겨야 한다’고 했거든”이라고 감동했다. 할머니 역시 “이때가 제일 마르고 힘들었을 때”라며 감격했다.

서동주는 “수술실 들어갈 때 엄마가 너무 말랐었다. 38kg 밖에 안 됐다. 툭 밀면 사라질 것 같았다. 또 수술해야 해서 양쪽으로 머리를 땋았는데 내 딸을 보내는 심정으로 엄마를 수술실로 보냈었다. 아기처럼 울던 모습을 잊을 수가 없다”며 눈물을 보였다. 서동주는 “다행히 수술도 잘 마치셨고 이젠 같이 여행도 다닐 수 있게 되니 정말 다행이다. 그러다 보니 한 순간 한 순간이 소중하다. 그러니 화를 안 내게 된다”고 말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