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중구, 국공립어린이집 공공위탁 체제 2025년까지 유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국공립어린이집 민간 위탁 전환 계획 철회
학부모·교직원 의견 수렴 결정


김길성(오른쪽 세번째) 중구청장이 29일 중구 다산어린이집 앞에서 국공립어린이집 직영 체제 유지 계획을 밝히고 있다.
중구 제공

서울 중구가 2018년부터 공공 위탁체제로 운영해 왔던 국공립어린이집 17곳의 민간 위탁 검토를 철회하고 2025년까지 현 운영 체제를 유지하기로 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29일 다산어린이집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25년 유보통합 시행 전까지 국공립어린이집 공공 운영체제를 유지한다”고 밝혔다. 중구는 전임 구청장 재임 때인 2018년 국공립어린이집을 직영체제로 전환하고 중구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을 맡았다. 그러나 주차장과 체육시설을 관리하는 시설관리공단이 보육사업을 맡는 것에 대한 구조적 한계와 재정부담 등을 이유로 지난해부터 전문 민간 보육기관에 위탁하는 방안을 검토해 왔다.

이에 학부모와 교직원들은 보육 안정성 등을 이유로 민간 위탁 계획에 강하게 반발했다. 결국 구는 지난해 9월 말부터 학부모·교직원과의 대화를 27차례 열고 여야 구의원들의 의견을 종합한 결과 이를 철회했다. 김 구청장은 “학부모의 바람과 여야 구의회 의견을 적극 수용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했다.

지난 1월 정부가 유보통합 정책을 발표한 것도 결정에 영향을 미쳤다. 김 구청장은 “전문보육기관 위탁과 유보통합이 시행될 경우 불과 3년 새 중구 어린이집은 두 차례 운영주체가 변경된다”며 “보육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아이들이 안정적으로 보육 받도록 하기 위해 현 운영체제를 유지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박재홍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