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순천시장 5명이 한자리에 모인 이유는···정원박람회 성공 기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방성룡·신준식·조충훈·허석 전 시장 함께 모여

노관규 시장 “시민들께서 이 모습 보고 정말 안심하실 것”


왼쪽부터 조충훈·신준식 전 시장, 노관규 시장, 방성룡·허석 전 시장

순천시장 5명이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한자리에 모여 눈길을 끌었다.

29일 오후 4시 순천만습지센터 내 정원실에 전직 순천시장들이 한사람씩 얼굴을 보였다. 민선시대를 맞아 순천시를 이끌었던 방성룡·신준식·조충훈·허석 전 시장의 모습이다.

노관규 시장이 정원박람회 개막을 이틀 앞두고 전직 순천시장 4인을 초대하자 모두들 흔쾌히 수락하고 만난 자리다.선거를 치르면서 서로 간 미운 정·고운 정이 들었던 이들이 함께 자리를 해 순천시청 공무원들도 반갑게 인사를 하며 환대했다.

노 시장의 초대에 방성룡(제2대), 신준식(제3대) 조충훈(제4대·7대·8대), 허석(제9대) 전 순천시장이 응했다. 여기에 제5대·6대 시장을 지내고 제10대(현재) 시장으로 재임 중인 노 시장까지 역대 민선 순천시장이 빠짐없이 한자리에 모인 것이다.


민선 순천시 역대 시장들과 노관규 시장 등이 조직위 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덕담을 나누고 있다.

역대 시장들은 노 시장을 비롯한 조직위 직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덕담을 아끼지 않았다. 노 시장은 이에 “선배들의 응원에 감사드린다”며 “시민들께서 단합된 이 모습을 보고 정말 안심하실 것 같다”고 답했다.

서규원 시 총무국장은 “역대 민선 시장님들이 전부 모이는 풍경은 공무원 생활 40년 넘도록 본 적이 없다”며 “박람회 개막 전부터 순천시에 훈풍이 분다”고 놀라움을 보였다.

선거철이면 경쟁의 대상이 되기도 하지만 10년 만의 정원박람회가 순천 발전을 위한 새로운 이정표를 세워야 한다는 데에는 전·현직 시장 모두 이견이 없었다는 게 이날 간담회에 대한 순천시 관계자의 설명이다.

지역 정가에서도 박람회를 향한 노 시장의 진심과 성공적인 박람회를 바라는 전직 순천시장들의 마음이 똘똘 뭉쳤다고 평가했다. 시 발전을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는 노 시장이 어느 때보다 시민의 응집력이 중요한 시점에 역대 민선 순천시장을 한자리에 결집한 리더십을 보였다고 호평하고 있다.

노 시장은 “박람회에 앞서 전직 시장님들에게 자리를 마련하고 먼저 보여드리는 것이 예의라고 생각했다”며 “선뜻 참석해주신 네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순천시는 지난 28~29일에 걸쳐 관내 기관·단체장과 전직 시장단, 의장단을 각각 초대해 박람회 흥행을 위한 중지를 모았다.

순천 최종필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