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구국제뮤지컬 대상에 英 ‘나인 투 파이브’

대구국제뮤지컬 대상에 英 ‘나인 투 파이브’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3-06-07 01:29
업데이트 2023-06-07 01: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영숙·안재욱 등 올해의 스타상

이미지 확대
영국 뮤지컬 ‘나인 투 파이브’
영국 뮤지컬 ‘나인 투 파이브’
영국 뮤지컬 ‘나인 투 파이브’가 지난 5일 폐막한 제17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뮤지컬배우 신영숙, 안재욱, 김호영 등은 올해의 스타상을 받았다.

DIMF 개막작이기도 했던 ‘나인 투 파이브’는 1980년 개봉한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한다. 성차별주의자인 이기적 직장 상사를 둘러싸고 세 여직원이 통쾌한 복수를 펼치는 내용이다.

창작뮤지컬상은 태종 이방원과 세 왕자의 고뇌에 주목한 ‘왕자대전’이 가져갔다. 해외 작품을 대상으로 하는 외국뮤지컬상은 카자흐스탄 국민 가수 로자 바글라노바의 인생을 그린 ‘로자 바글라노바’가 차지했다. 주인공 로자 바글라노바를 맡은 자리나 마키나는 여우주연상도 받으며 겹경사를 누렸다. 남우주연상은 ‘The Tempest’의 홍지수가 받았다.

올해의 스타상은 여자 부문에 ‘브로드웨이 42번가’의 신영숙·배해선과 ‘엘리자벳’의 이지혜가, 남자 부문에 ‘킹키부츠’의 강홍석·김호영과 ‘드라큘라’의 안재욱이 이름을 올렸다. 배해선은 “17년 전 DIMF에서 신인상을 받았던 때가 떠오른다”고 말해 감동을 전했다. 올해의 신인상은 ‘엘리자벳’의 길병민과 ‘킹키부츠’의 나하나가 받았다.

류재민 기자
2023-06-07 20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