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B2B 통합 온라인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 구축한다

LG전자, B2B 통합 온라인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 구축한다

강윤혁 기자
강윤혁 기자
입력 2024-01-26 15:18
업데이트 2024-01-26 15: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는 30일, 바르셀로나 디스플레이 박람회서 첫 공개
상업용 디스플레이 맞춤 콘텐츠 적용·통합 관리 가능
조주완, “B2B 사업 신성장 동력…고부가 사업 확장”

이미지 확대
LG전자, B2B 통합 관리 솔루션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 선보인다
LG전자, B2B 통합 관리 솔루션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 선보인다 LG전자가 B2B 제품을 운용·관리하는 솔루션을 모은 온라인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를 선보이는 가운데 LG 프로 센트릭 클라우드 솔루션을 사용하면 호텔 TV에 환영 메시지, 시설 안내 등 콘텐츠를 보다 쉽게 제작·적용할 수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비롯한 기업간거래(B2B) 제품을 운용·관리하는 솔루션을 모은 온라인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를 구축한다.

LG전자는 오는 30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디스플레이 박람회 ‘ISE 2024’에서 이 플랫폼을 처음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LG전자 관계자는 “상업용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장소에 설치된 제품마다 맞춤 콘텐츠를 적용하고 일정에 맞춰 수시로 콘텐츠를 교체해야 한다”며 “이 때문에 화질 등 하드웨어 기술력뿐만 아니라 전체 디스플레이와 콘텐츠를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는 LG전자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운용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호텔 TV와 사이니지에 적용할 콘텐츠를 제작하는 솔루션은 사용자경험(UX)·사용자환경(UI)을 친화적으로 구성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사이니지의 이상 상태와 에너지 사용량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원격 제어해 효율성을 높이는 솔루션도 있다.

파트너사들이 제공하는 디스플레이로 명화 등 예술작품 감상과 날씨, 비행, 관광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도 가능하다.
이미지 확대
LG전자, B2B 통합 관리 솔루션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 선보인다
LG전자, B2B 통합 관리 솔루션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 선보인다 LG전자가 B2B 제품을 운용·관리하는 솔루션을 모은 온라인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를 선보이는 가운데 LG 커넥티드 케어 솔루션을 사용하면 사이니지 상태와 에너지 사용량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원격 제어할 수 있다.
LG전자 제공
특히 web OS 6.0 이상이 탑재된 LG전자 호텔 TV와 사이니지 사용 고객에게는 기기 온·오프, 재부팅 등 제어 기능과 기기 작동 현황을 확인하는 대시보드 기능이 무료로 제공된다.

솔루션 영상 설명서, 온라인 질의응답 등 고객을 돕는 서비스도 플랫폼에 포함된다.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는 오는 3월 출시될 예정이다. 클라우드 내 솔루션 구매는 북미부터 가능하고 한국, 유럽 등 글로벌로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는 향후 LG 비즈니스 클라우드에 전기차 충전과 로봇 관련 솔루션도 탑재해 B2B 종합 솔루션 플랫폼으로 키울 방침이다.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10일(현지시간) CES 2024 기자 간담회에서 B2B 사업을 LG전자 신성장 동력으로 지목하면서 “제품을 공급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더해 고부가 사업으로 확장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백기문 LG전자 ID 사업부장은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체험, 구독, 설치, 관리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를 앞세워 B2B 고객에게 차별화된 솔루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강윤혁 기자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