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한항공 미주 항공권 가격 내린다

대한항공 미주 항공권 가격 내린다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17-03-29 17:54
업데이트 2017-03-29 18: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델타항공과 ‘조인트 벤처’ 설립…태평양 노선 공동운영 등 추진

이미지 확대
29일 인천 중구 그랜드하얏트인천 호텔에서 열린 대한항공과 델타항공의 조인트벤처 설립 양해각서(MOU) 체결 행사 뒤 조양호(왼쪽 두 번째) 한진그룹 회장과 조원태(첫 번째) 대한항공 사장, 에드 바스티안(세 번째) 델타항공 최고경영자(CEO), 스티브 시어 델타항공 국제선 사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한항공 제공
29일 인천 중구 그랜드하얏트인천 호텔에서 열린 대한항공과 델타항공의 조인트벤처 설립 양해각서(MOU) 체결 행사 뒤 조양호(왼쪽 두 번째) 한진그룹 회장과 조원태(첫 번째) 대한항공 사장, 에드 바스티안(세 번째) 델타항공 최고경영자(CEO), 스티브 시어 델타항공 국제선 사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을 이용해 미주 지역을 여행하는 사람들은 앞으로 좀더 싼 가격에 더 다양한 도시로 이동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대한항공이 미국 델타항공과 조인트벤처 설립을 추진하기 때문이다.

대한항공은 29일 인천 중구 그랜드하얏트인천 호텔에서 델타항공과 태평양 노선 조인트벤처 설립 추진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과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에드 바스티안 델타항공 최고경영자(CEO) 등이 참석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실제 회사를 설립하는 것이 아니라 태평양 노선에 대한 영업을 같이 하고, 수익과 비용을 함께 나누는 형태”라면서 “항공사 간 가장 높은 수준의 협력 단계”라고 설명했다.

조인트벤처 운영에 따라 대한항공과 델타항공은 미주 250여개 도시와 아시아 내 80여개 도시를 연결하는 노선 스케줄을 함께 짜고 공동으로 판매한다. 양사가 노선 스케줄을 함께 짜기 때문에 환승 대기 시간이 짧아지고, 좀더 다양한 도시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선택의 폭이 넓어지면서 항공권 가격도 낮아질 전망이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17-03-30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