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朴대통령, UAE서 보건·의료 세일즈외교 집중

朴대통령, UAE서 보건·의료 세일즈외교 집중

입력 2015-03-06 09:17
업데이트 2015-03-06 09: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동 4개국을 순방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세번째 방문국인 아랍에미리트(UAE)에서 보건·의료 분야 ‘세일즈 외교’를 펼친다.

이미지 확대
그랜드 모스크 둘러보는 박 대통령
그랜드 모스크 둘러보는 박 대통령 아랍에미리트를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5일 오후(현지시각) 그랜드 모스크를 방문해 시설물을 둘러보고 있다. 스카프에 해당하는 ‘쉴라’를 착용했다. 그랜드 모스크는 축구장 5배 크기로 4만 명이 동시에 예배를 볼 수 있다, 2015.3.5
연합뉴스
박 대통령은 이날 UAE 현지에 진출한 우리나라 의료진을 만나서 격려할 예정이라고 청와대가 전했다.

UAE에는 서울대병원이 지난해 8월 1조원 규모의 왕립 셰이크 칼리파전문병원 위탁운영계약을 따내 현재 170여명의 의료진이 이곳에서 근무 중이다.

또 이번 박 대통령 방문을 계기로 서울성모병원이 VPS그룹과 함께 아부다비에 건강검진센터를 개원하기로 했으며, 우리 보건복지부는 UAE 샤르자보건청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샤르자대학병원에 소아암센터의 구축 및 위탁운영을 지원키로 합의하는 등 우리 보건·의료 서비스의 수출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박 대통령은 전날 열린 한-UAE 비즈니스포럼에서도 보건·의료 협력 확대와 관련, “앞으로 의료뿐 아니라 제약분야까지 협력이 확대돼 양국 기업의 본격적인 협력과 투자가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