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치적 언급 부적절” 김재수 ‘정중동’

“정치적 언급 부적절” 김재수 ‘정중동’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6-09-25 22:46
업데이트 2016-09-25 23: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패닉에 빠진 농식품부

해임 통과 직접 대응 자제… 평택 벼베기 행사도 취소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국회 해임건의안 통과 이후 직접적인 대응을 자제하며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 농식품부 직원들은 당혹스러워하면서도 국정감사를 준비하는 등 차분함을 유지하려 애쓰고 있다. 특히 박근혜 대통령이 25일 해임건의안 수용 불가 입장을 분명히 함에 따라 향후 전개될 상황 추이에 촉각을 곤두세우는 모습이다.

김 장관은 이날 경기 평택에서 새누리당 의원들과 함께 가질 예정이었던 벼베기 행사를 취소했다.

김 장관은 앞서 지난 24일 새벽 해임건의안이 통과된 뒤 “저에게 제기된 의혹은 충분히 소명되었다고 생각한다”면서 “해임 건의에 대해서는 언급하는 게 적절치 않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당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2016년 장차관 워크숍에 예정대로 참석했다. 김 장관은 쌀값 하락 등 농정 현안에 대해서는 발언을 했지만, 정치적 논란에 대해서는 언급을 자제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임건의안 통과 여부에 촌각을 곤두세웠던 농식품부는 안건 통과 직후 충격에 빠진 모습이었지만 이날 박 대통령이 국회 건의를 받아들이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다소간의 안정을 되찾는 모습이었다. 농식품부는 2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리는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감을 준비하고 있으나 해임건의안 통과와 관련해 여당이 모든 국회 일정을 거부함에 따라 야당 의원들만 참석하는 버거운 국감이 될 것을 우려하고 있다.

세종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2016-09-26 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