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로체험훈련 부상 하사 의식회복…대전 軍병원 이송

포로체험훈련 부상 하사 의식회복…대전 軍병원 이송

입력 2014-09-03 00:00
업데이트 2014-09-03 12: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2일 포로체험 훈련 도중 부상, 청주 모 병원으로 이송됐던 전모(23) 하사는 3일 오전 의식을 회복한 뒤 대전 국군통합병원으로 이송됐다.

이미지 확대
훈련중 부상당한 특전사 부사관
훈련중 부상당한 특전사 부사관 3일 오전 10시께 청주시 청주 성모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던 제13공수특전여단 예하 부대 소속 전모(23)하사가 국군대전병원으로 옮겨지고 있다. 지난 2일 충북 증평의 제13공수특전여단 예하부대에서 특수전 훈련 도중 사고가 발생, 이모(23)·조모(21) 하사가 숨지고 전 하사가 다쳐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육군은 이 병원 5층 병실에 입원했던 전 하사가 들것에 실려 엘리베이터를 통해 엠블런스에 실리는 과정을 취재진에 공개했다. 사진을 찍는 것도 막지 않았다.

전 하사는 그러나 사고 당시 훈련 상황이나 사고 발생 이후 응급 구조 조치 등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두눈을 감은 채 아무런 대답을 하지 않았다.

특전사 정훈공보부 관계자는 “전 하사는 걸어 다닐 수 있고, 말도 할 수 있을 만큼 상태가 양호한 편”이라며 전했다.

이 관계자는 “군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심신이 안정된 상태에서 요양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국군병원으로 이송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군 부대측은 전 하사가 대전 국군통합병원으로 이송된 이후 그를 상대로 이번 사고 발생 경위와 문제점이 없었는지 등에 대해 집중 조사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이 병원에 숨진 이모(23)·조모(21) 하사의 빈소를 마련하고, 유가족들과 장례 절차 등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이 하사와 조 하사는 이날 오전 7시께 유족들이 동의함에 따라 청주에서 대전 국군통합병원으로 옮겨졌다.

2일 밤 10시 40분께 충북 증평에 위치한 제13공수특전여단 예하 부대에서 고강도 포로체험 훈련을 하던 중 이들 3명의 부사관이 호흡 곤란 증세를 보여 청주의 병원으로 이송했으나 이, 조 하사는 숨지고, 전 하사는 치료를 받아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