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상화, 朴대통령에 성의없는 답변?…뭐랬길래

이상화, 朴대통령에 성의없는 답변?…뭐랬길래

입력 2014-02-26 00:00
업데이트 2014-02-26 09: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朴대통령 태릉선수촌 방문, 소치 태극전사에 선전 당부…”소치 대박”

여자 스피드스케이팅의 세계 최강자 이상화 선수의 박근혜 대통령의 질문에 대한 ‘썰렁 답변’이 화제다.

박근혜 대통령이 2014 소치동계올림픽 D-30일을 맞아 8일 오전 서울 태릉선수촌 월계관을 방문,  여자 스피드 스케이팅 이상화 선수의 훈련을 지켜보고 있다. 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이 2014 소치동계올림픽 D-30일을 맞아 8일 오전 서울 태릉선수촌 월계관을 방문, 여자 스피드 스케이팅 이상화 선수의 훈련을 지켜보고 있다. 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은 러시아 소치 동계올림픽 개막을 한 달 앞둔 8일 태릉선수촌을 찾아 국가대표 선수들과 지도자들을 격려했다.

박 대통령은 ‘피겨 여왕’ 김연아, 여자 쇼트트랙 차세대 주자 심석희 등 대표 선수들의 훈련을 지켜본 뒤 체력 단련장인 월계관으로 이동해 이상화 선수와 만났다. 박 대통령은 이상화 선수에게 “무슨 비결이 있나요. 그렇게 잘할 수가 있어요?”라고 물었다. 그러자 이상화 선수는 “그냥 열심히 항상 최선을 다하는 거죠, 뭐”라고 담담하게 답했다.

박근혜 대통령이 2014 소치동계올림픽 D-30일을 맞아 8일 오전 서울 태릉선수촌 월계관을 방문, 여자 스피드 스케이팅 이상화 선수와 악수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이 2014 소치동계올림픽 D-30일을 맞아 8일 오전 서울 태릉선수촌 월계관을 방문, 여자 스피드 스케이팅 이상화 선수와 악수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어 박 대통령이 “쉬는 시간도 중요한데 쉴 때는 주로 뭘 하나”라고 관심을 보인 데 대해서도 이상화 선수는 “잠이 늘 부족해서 주로 수면을 취한다. 그리고 시즌 중에는 너무 바빠서 사실 여가 시간도 별로 없다”고 했다. 박 대통령은 “국민에게 얼마나 이상화 선수가 큰 용기와 희망을 주는지…, 이번에도 잘 하리라 믿는다”고 격려했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박 대통령이 찬사를 보내며 던진 질문에 대해 이상화 선수가 “그냥 열심히 항상 최선을 다하는 거죠, 뭐”라고 언뜻 당연하면서도 무덤덤해 보이는 듯한 말투로 대답을 한 데 대해 신선하고 재미있다는 반응이 나왔다. 네티즌들은 “세계 톱클래스 스타의 핵심을 찌른 진솔한 답변”, “발랄한 미녀스타의 발랄한 답변”, “대통령은 좀더 색다른 얘기를 듣고 싶었을 것도 같다”, ”소치 올림픽 확실한 금메달, 이상화 화이팅!”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박 대통령은 방명록에 ‘국가대표 선수단의 소치 동계올림픽 선전을 응원합니다’라고 적었고, 오찬 이후 소치올림픽 D-30 전광판 앞에서 선수들과 ‘소치 대박’을 외치며 기념사진을 찍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 이 기사는 지난 1월 9일 인터넷 서울신문에 게재됐던 기사입니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