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경영] 아모레퍼시픽

[그린경영] 아모레퍼시픽

입력 2011-08-31 00:00
업데이트 2011-08-31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내 최초 유기농 인증 제품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자연에 대한 깊은 지혜를 바탕으로 내면과 외면이 조화되는 아시아의 미를 세계에 전파하겠다는 ‘아시안 뷰티 크리에이터’의 소명을 갖고 있다. 여기서 시작된 환경경영 철학은 자연을 담아 인간에게 전하는 녹색 상품을 전세계 고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이를 위해 ‘인간의 마음을 담아 자연에 전하는 환경 경영’의 실천을 중심으로 한다.

이미지 확대
유통 매장을 찾은 한 소비자가 탄소성적표지제도가 적용된 아모레퍼시픽의 ‘미쟝센’ 샴푸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유통 매장을 찾은 한 소비자가 탄소성적표지제도가 적용된 아모레퍼시픽의 ‘미쟝센’ 샴푸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은 1993년 환경에 대한 무한책임주의를 선언한 뒤 제품 개발을 위한 발상과 연구 단계부터 생산, 유통, 소비 및 폐기 단계에 이르기까지 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경 영향의 가능성을 찾아내 이를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또 글로벌 수준의 환경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청정생산 기술개발과 친환경 공급망 관리 등을 통해 그린마케팅에도 나서고 있다. 또 친환경 패키지 디자인과 친환경적 포장과 소비문화 유도에도 동참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2008년 7월 국내 최초로 화장품 원료의 재배 방법에서부터 생산 과정과 생산 뒤 전 과정에서 친환경-유기농 관리 기준에 적합한 유기농 인증 제품을 출시했다.

2009년 9월에는 화장품 업계 최초로 ‘해피바스 바디워시’가 환경마크 인증을 받았다. 환경마크란 환경산업기술원에서 주관하는 친환경 인증으로 제품의 각 단계에 걸쳐 에너지 및 자원의 소비를 줄이고 오염 물질의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제품들에 한해 부여된다. 지난해 6월에는 ‘미쟝센 스타일’ 그린 리프레시 두피 샴푸가 관련 제품 최초로 환경마크를 획득했다. 생산 및 소비과정에서 오염을 상대적으로 적게 일으키고, 자원 사용을 줄이는 효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1-08-31 17면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