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제지, 인쇄업계 ‘경쟁력·체질개선’ 돕는다

한솔제지, 인쇄업계 ‘경쟁력·체질개선’ 돕는다

입력 2011-10-26 00:00
업데이트 2011-10-26 0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내 1위 제지업체인 한솔제지가 인쇄업계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한솔제지는 최근 대한인쇄기술협회와 범인쇄업계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가치창출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인쇄업계의 경쟁력 강화 및 체질 개선을 도모해 인쇄업계와 제지업계가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을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고 한솔 측은 밝혔다.

양측은 친환경 인쇄 체계화와 인쇄품질 표준화 사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친환경 인쇄 체계화의 경우 국내 실정에 적합한 친환경 인쇄 인증기준을 수립, 제도화하는 한편 실제 작업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친환경 인쇄기술 개발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현재 국내 친환경 인쇄 기준은 종이, 잉크, 첨가제, 에너지 등 다양한 원부재료 및 작업 환경과 결부돼 있어 광의적이고 실효성이 없는 상황이다. 이에 한솔제지는 인쇄기술협회와 공동으로 해외 친환경인쇄물 인증 제도를 벤치마킹하는 한편 실제 인쇄 현장에서의 시범 적용을 통해 국내에 적합한 친환경 인쇄 기준을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한솔제지는 특히 국내 최초 친환경 아트지 개발 등 보유하고 있는 기술 노하우를 인쇄업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 제지·인쇄업계의 동반성장도 꾀한다는 방침이다.

한솔제지는 또 국내 인쇄업계가 국제 표준에 적합한 역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인쇄 표준화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1-10-26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