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사위 한국타이어 조현범 사장 승진

李대통령 사위 한국타이어 조현범 사장 승진

입력 2011-12-06 00:00
업데이트 2011-12-06 11: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명 임원인사ㆍ조직개편

한국타이어는 조양래 회장의 차남이자 이명박 대통령의 셋째사위인 조현범 경영기획본부장을 부사장에서 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2012년 정기 임원인사를 6일 단행했다.

조 본부장은 1998년 입사해 광고홍보팀장, 마케팅부본부장을 거쳐 2006년부터 경영기획본부장을 맡아왔다.

조 부사장의 사장 승진은 2006년 1월 부사장이 된 지 6년 만이다.

한국타이어는 “조 사장은 인도네시아 신공장의 기획부터 착공까지 전 과정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는 등 글로벌 성장을 진두지휘했다”며 “글로벌 성장에 맞게 커진 조직의 경영시스템 안정화 및 혁신적인 기업 문화 정착을 이끌었고 사회공헌 활동을 주도적으로 진행했다는 평가도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최진욱 구주지역본부장이 부사장에서 사장으로 승진했다.

최 사장은 연간 1천2백만 개의 생산능력을 보유한 헝가리 공장의 정상화와 한국타이어를 독일 내 판매 2위 타이어 기업으로 끌어올리는 등 유럽 시장에서의 높은 성과를 인정받았다.

그 밖에 4명이 전무로, 7명이 상무로, 7명이 상무보로 각각 승진했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는 아세안 시장에서 성장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아세안-인도 마케팅&영업담당 조직을 신설했으며 인도네시아 및 중국 신공장의 본격적인 가동을 위한 운영 조직도 확대 개편했다.

헝가리 공장 풀가동 및 미주, 유럽, 중국 등의 글로벌 매출의 안정화 및 성장에 따른 조직 강화 내용도 조직 개편에 반영했다.

서승화 대표이사 부회장은 “이번 조직 개편의 핵심은 글로벌 매출이 꾸준히 성장하는 시점에 조직 보강 및 효율적인 관리 역량 강화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서 위상과 이미지를 한층 강화하려는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인사 내용.

◇전무 승진

▲구주지역본부 헝가리공장 이상일 ▲생산기술부문 송권호 ▲마케팅본부 마케팅기획부문 배호열 ▲미주지역본부 이수일

◇상무 승진

▲중국지역본부 PC/LT마케팅&영업담당 원성호 ▲연구개발부문 OE개발담당 송영 ▲구주지역본부 경영관리담당 김용학 ▲한국지역본부 대전공장 이기영 ▲경영운영본부 구매담당 박정호 ▲구주지역본부 CIS담당 박창원 ▲마케팅본부 G.OE부문 우병일

◇상무보 승진

▲연구개발부문 연구담당 손정호 ▲연구개발부문 재료담당 김학주 ▲생산기술부문 생산혁신담당 김재희 ▲구주지역본부 마케팅&영업담당 독일법인 조현준 ▲한국지역본부 마케팅&영업담당 남부지역 이영선 ▲경영기획본부 기획재정부문 경영혁신팀 홍주웅 ▲마케팅본부 글로벌 판매담당 중동아주아태팀 성근수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