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케이크 ‘달콤한 승부’

크리스마스 케이크 ‘달콤한 승부’

입력 2011-12-16 00:00
업데이트 2011-12-16 0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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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던 귀여운 애니메이션 주인공들이 TV 밖에서 아이들의 입맛을 잡기 위한 ‘달콤한 승부’를 벌인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베이커리 업계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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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커리 업계 뽀로로 등 캐릭터 상품 경쟁

 CJ푸드빌의 뚜레쥬르는 ‘뽀통령’ 뽀로로의 위력을 어린이달인 지난 5월 실감했다. 한달 매출이 전년 대비 15% 증가했기 때문. 이후 뽀로로 관련 제품을 상시 판매해 짭짤한 재미를 본 뚜레쥬르는 연말 대목을 노려 뽀로로 케이크 3종을 새로 내놨다. ‘눈 내리는 뽀로로 마을’, ‘뽀로로와 루피의 크리스마스 파티’, ‘스노보드 타는 뽀로로와 패티’ 등은 특히 뽀로로 장식물을 클레이로 만들어 다 먹고 난 후에도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 수 있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뽀로로에 맞서기 위해 브레댄코는 ‘냉장고 나라 코코몽’을 내세웠으며, 파리바게뜨는 ‘캐니멀’에 이어 ‘꼬마버스 타요’와도 손잡았다.

 브레댄코는 ‘코코몽 시리즈’로 지난해 대비 30%가량 매출이 신장됐다. 이에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해 ‘코코몽은 산타’, ‘코코몽과 아로미의 크리스마스’, ‘아로미의 해피크리스마스’ 등 귀엽고 재미있는 케이크를 야심차게 준비했다.

●CF도 별도 제작 ‘공격적 마케팅’

 파리바게뜨는 ‘캐니멀’과 함께 ‘꼬마버스 타요’의 캐릭터를 적용한 케이크를 준비했다. ‘X-MAS 초코캐니멀’ 케이크가 인기몰이 중인 가운데 최근 새롭게 계약을 맺은 ‘타요’를 활용한 캐릭터 케이크 2종이 22일 선보일 예정이다.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알리는 TV CF 중 캐니멀 편을 별도로 제작해 방영할 정도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브레댄코 전략기획팀 김형섭 팀장은 “크리스마스 케이크로 아이들을 위한 캐릭터 제품을 고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베이커리 업계의 캐릭터 케이크 출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캐릭터 케이크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웨스틴조선호텔 텔리 베키아 에 누보도 인기 캐릭터는 아니지만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에 특별히 아이들을 위한 ‘귀여운’ 케이크 2종을 준비했다. 이글루에 퓅귄 가족이 뛰어노는 모습인 ‘이글루 케이크’와 눈 덮인 설원 위에 사탕을 가득 실은 기차 케이크인 ‘추추트레인’ 등으로 가족 고객을 공략한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1-12-16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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