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경품 위주 경쟁 지양”
LG유플러스(U+)가 3일 초고속인터넷인 ‘U+인터넷’의 요금을 24% 인하해 1만원대 상품을 내놓았다.이 회사는 “현금이나 경품을 내세운 소모적인 가입자 유치 경쟁을 지양하고 고객만족 향상을 추구하는 본원적 경쟁으로 전환하고자 요금인하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작년 7월 U+인터넷의 요금(3년 약정 기준)을 2만8천원에서 11%인 3천원을 인하한 데 이어 이번에 24%를 더 내림으로써 국내 최저가인 1만9천원의 상품을 선보였다.
이는 통신 3사는 물론 케이블사의 초고속인터넷 100Mbps 단일 주력 상품 중에서 가장 저렴한 요금제라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이 요금은 U+인터넷의 신규 가입자에게만 적용된다.
LG유플러스는 “그동안 통신사업자 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수십만원 상당의 경품이나 현금을 지급하는 등 과도한 마케팅으로 인한 폐해가 심각하게 나타났다”며 “초고속인터넷 시장을 요금 등 본원적 경쟁력으로 선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현재 방통위는 인터넷 업체들이 가입자 유치 과정에서 30만원 이상의 과도한 경품을 지급해 시장을 과열시키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조사를 벌이고 있으며, 조사 결과에 따라 과징금 등 처분 수위를 결정할 방침이다.
최주식 LG유플러스 SC본부장은 “요금인하로 가계통신비 부담을 대폭 줄이고 정부가 추구하는 ‘클린마케팅’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모든 유통망이 똑같은 요금에 인터넷 상품을 판매하도록 하면 사은품 등을 통한 간접 영업이 점차 사라지게 되고, 불법 텔레마케팅도 근절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구리선이나 랜선을 사용해 인터넷 전송속도가 다소 느렸던 일부 빌라·주택의 망을 100Mbps 속도의 FTTH(Fiber to the Home)로 전환함으로써 초고속인터넷 속도 품질을 개선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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