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방송사들과 외주 제작사들이 외주제작사에 대한 간접광고 허용 전까지 간접광고(PPL) 수익을 절반씩 나누기로 했다고 방송통신위원회가 9일 밝혔다.
KBS, MBC, SBS 등 지상파 방송 3사와 외주제작사들의 단체인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는 이날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외주제작사의 간접광고 판매를 허용하는 내용의 방송법 개정이 이뤄지기 전까지 외주제작 프로그램의 간접광고 매출액에서 비용을 제외한 금액을 5대 5로 배분하기로 했다.
현행 방송법상 간접광고는 지상파TV를 비롯한 방송사업자에게만 허용된다.
방통위는 작년 12월 외주제작사가 간접광고를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방송법 일부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한 바 있다.
방통위는 “외주제작 프로그램 제작을 활성화하고 외주제작사의 수익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번 양해각서 체결이 방송계에 모범적인 상생모델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KBS, MBC, SBS 등 지상파 방송 3사와 외주제작사들의 단체인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는 이날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외주제작사의 간접광고 판매를 허용하는 내용의 방송법 개정이 이뤄지기 전까지 외주제작 프로그램의 간접광고 매출액에서 비용을 제외한 금액을 5대 5로 배분하기로 했다.
현행 방송법상 간접광고는 지상파TV를 비롯한 방송사업자에게만 허용된다.
방통위는 작년 12월 외주제작사가 간접광고를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방송법 일부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한 바 있다.
방통위는 “외주제작 프로그램 제작을 활성화하고 외주제작사의 수익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번 양해각서 체결이 방송계에 모범적인 상생모델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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