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컨슈머리포트 인기 장난이 아니네

한국형 컨슈머리포트 인기 장난이 아니네

입력 2012-03-27 00:00
수정 2012-03-27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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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3만명 안팎 접속 폭주

최근 출범한 한국형 ‘컨슈머리포트’가 소비자들의 접속 폭주로 시스템이 일시 정체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26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한국소비자원이 지난 21일 ‘K-컨슈머리포트’ 출범과 동시에 등산화 품질 비교 정보를 온라인(www.smartconsumer.go.kr)에 게재하자 포털사이트에서는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끌었다.

●포털 실시간 검색 1위 인기

접속자 수가 하루 3만명에 달해 시스템이 일시적으로 정체되기도 했다.

일부 업체는 자사 제품이 ‘K-컨슈머리포트’의 추천 상품에 선정됐다며 신문 광고로 홍보했다.

공정위는 ‘K-컨슈머리포트’ 출범을 기념해 다음 달 11일까지 등산화에 대한 이용 후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우수작(40개)에는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수여한다.

임주형기자 hermes@seoul.co.kr

2012-03-27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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