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기업 안전경영]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

[혁신기업 안전경영]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

입력 2013-05-24 00:00
업데이트 2013-05-24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승강기 전문가 양성·고객서비스 개선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승안원)이 세계를 대표하는 승강기 안전 전문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전문가 육성과 고객 만족 서비스 향상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이 지난달 22일 서울 강동구 천호동에 문을 연 승강기인재개발원 개소식 모습.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 제공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이 지난달 22일 서울 강동구 천호동에 문을 연 승강기인재개발원 개소식 모습.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 제공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은 지난달 개소한 승강기인재개발원과 안전해피콜센터를 중심으로 승강기 안전 수준을 대폭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공창석 원장은 “승강기 전문가 양성과 서비스 개편은 승안원이 계속 발전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라면서 “승강기 안전만큼은 우리나라가 세계를 대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승강기 전문 인력 교육기관인 승강기인재개발원은 해마다 안전 관리 전문가 1200명을 배출할 예정이다. 교육훈련 과정은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총 7개 분야로 구성돼 있고 승강기 중소기업을 비롯해 대기업, 지하철 등 승강기 이용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다.

승안원은 고객 서비스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지난해 콜서비스 대표전화를 개설한 데 이어 지난달 콜센터의 문을 연 승안원은 서비스 범위를 현재 서울과 수도권을 넘어 오는 7월 15일부터는 전국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고객콜 서비스는 승강기 안전검사 업무를 접수한 상담원이 직접 검사일정을 안내하고, 검사 완료 후에는 서비스 만족도와 불편사항, 검사 이상 여부 등을 점검하게 된다.

이 외에도 승안원은 ‘검사리콜제’를 통해 민원이 다시 발생할 경우 재검사를 실시하고 ‘책임검사제’를 도입해 서비스의 질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2013-05-24 19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