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 전문가 양성·고객서비스 개선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승안원)이 세계를 대표하는 승강기 안전 전문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전문가 육성과 고객 만족 서비스 향상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이 지난달 22일 서울 강동구 천호동에 문을 연 승강기인재개발원 개소식 모습.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 제공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 제공
승강기 전문 인력 교육기관인 승강기인재개발원은 해마다 안전 관리 전문가 1200명을 배출할 예정이다. 교육훈련 과정은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총 7개 분야로 구성돼 있고 승강기 중소기업을 비롯해 대기업, 지하철 등 승강기 이용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다.
승안원은 고객 서비스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지난해 콜서비스 대표전화를 개설한 데 이어 지난달 콜센터의 문을 연 승안원은 서비스 범위를 현재 서울과 수도권을 넘어 오는 7월 15일부터는 전국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고객콜 서비스는 승강기 안전검사 업무를 접수한 상담원이 직접 검사일정을 안내하고, 검사 완료 후에는 서비스 만족도와 불편사항, 검사 이상 여부 등을 점검하게 된다.
이 외에도 승안원은 ‘검사리콜제’를 통해 민원이 다시 발생할 경우 재검사를 실시하고 ‘책임검사제’를 도입해 서비스의 질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2013-05-24 19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