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제품 개발 비용·인력 지원
LG그룹은 시장선도상품 출시를 위해 직원 아이디어 제안 공간인 사내 포털 ‘LG-LIFE’를 11일 연다. 포털에서는 직원들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그에 따라 시제품을 만들어보는 ‘퓨처 챌린저’ 코너를 운영한다. 시제품 개발을 위한 비용과 인력이 지원되며, 프로젝트에 전념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된다. 아이디어 제안부터 최종 사업화 결정까지 단계별 성과에 따라 보상도 차별적으로 이뤄지며, 성공적으로 사업화를 이뤄낼 때는 인센티브도 지급된다.포털에는 사업화 프로젝트에 참여할 인재를 선발하는 ‘잡 포스팅’ 코너도 운영한다. 여기에 상품 개발 프로젝트가 게시되면 계열사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팀원으로 선발되면 일정 기간 현업 대신 프로젝트에 전념할 수 있다.
구본무 회장은 “임원이 소통의 중심이 돼 시장 선도의, 일하는 문화 정착에 속도를 높여야 한다”면서 “지금까지 높여온 상품력에 브랜드나 유통 역량을 더해 고객에게 인정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2013-10-11 17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