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중소 협력업체들의 자립 지원사업을 통한 상생 노력에 앞장서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2014년부터 업계 최초로 협력업체 전용 상설 편집매장인 ‘드림플라자’를 운영하고 있다. 상품경쟁력을 갖췄으나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브랜드를 선별해 판매한다. 서울 중구 소공동 본점을 시작으로 같은 해 10월 부산 본점, 12월 잠실점에 이어 지난해 10월 영등포점에 이르기까지 모두 4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다음달에는 중국 산둥성에 위치한 웨이하이점에 해외 1호점도 연다.
국제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중국 현지에서 한국 상품전도 열었다. 2014년부터 현재까지 모두 5회에 걸쳐 132개 국내 중소 업체들을 소개했다. 운송·통관비, 홍보·마케팅 비용, 판매사원 인건비 등은 모두 롯데에서 지원했다. 지난해 2월 롯데백화점 중국 선양점에 유아동 내의 브랜드 ‘삐삐롱’ 단독매장을 여는 성과도 냈다. 상품전을 통해 중국 홈쇼핑 업체와 판매 계약을 맺은 가방 브랜드 ‘루바니’는 방송 25분 만에 매출 1억원을 올리는 등 인기를 끌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3월에는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손잡고 협력업체 20곳과 함께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을 방문해 해외 구매 상담회를 열기도 했다.
지난해 10월 문을 연 롯데백화점 서울 영등포점 드림플라자 매장에서 사람들이 액세서리 등 중소 브랜드의 제품을 구경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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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중국 현지에서 한국 상품전도 열었다. 2014년부터 현재까지 모두 5회에 걸쳐 132개 국내 중소 업체들을 소개했다. 운송·통관비, 홍보·마케팅 비용, 판매사원 인건비 등은 모두 롯데에서 지원했다. 지난해 2월 롯데백화점 중국 선양점에 유아동 내의 브랜드 ‘삐삐롱’ 단독매장을 여는 성과도 냈다. 상품전을 통해 중국 홈쇼핑 업체와 판매 계약을 맺은 가방 브랜드 ‘루바니’는 방송 25분 만에 매출 1억원을 올리는 등 인기를 끌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3월에는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손잡고 협력업체 20곳과 함께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을 방문해 해외 구매 상담회를 열기도 했다.
2017-01-24 3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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