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챗봇 쇼핑 스타트업인 ‘커스터머’ 인수를 3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AFP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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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스터머는 온라인 대고객 서비스를 하나의 화면에 구현하고, 고객 문의를 챗봇(대화로봇)으로 응답하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페이스북은 커스터머 인수가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시장은 10억달러(약 1조 1000억원) 규모 거래가 성사됐을 것으로 추산한다고 CNBC 등이 전했다.
커스터머 인수를 통해 페이스북이 지난 5월 선보인 온라인 쇼핑 서비스 ‘페이스북 숍’ 성장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페이스북 숍은 중소기업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디지털 상점인 샵을 무료 개설하고 홍보·판매하는 플랫폼이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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