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국대두협회, 콩 식품 전문가 과정 ‘2023 소이푸드 마스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미국대두협회, 콩 식품 전문가 과정 ‘2023 소이푸드 마스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입력 2023-04-03 14:14
업데이트 2023-04-03 14: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소이푸드 마스터 자격과 오프라인 쿠킹 클래스 참여
미국 콩 산업 견학 기회 제공


이미지 확대
미국대두협회 제공
미국대두협회 제공
미국대두협회(USSEC)가 3일부터 한 달간 콩 식품 전문가를 양성하는 ‘2023 소이푸드 마스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2년째 실시하는 ‘2023 소이푸드 마스터 프로그램’은 지난해 양성한 총 122명의 소이푸드 마스터에 이어 올해 새로운 콩 식품 전문가를 찾아 나선다.

소이 푸드 마스터 프로그램은 콩 식품 전문가 양성을 위해 오하이오 대두협회와 미국 농무부(USDA)의 지원을 받아 주관하는 무료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콩과 콩 식품의 우수성을 알릴 뿐만 아니라 식품 서비스 산업에서 콩 식품들이 더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식품 서비스 산업에 종사하는 영양사와 단체급식, 간편식 관련 업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 이수 후 인증 시험을 거쳐 소이푸드 마스터가 될 수 있다.

소이푸드 마스터 중 선발된 교육생들에게는 요리 연구가와 함께하는 오프라인 쿠킹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활발한 참여를 보인 마스터들을 선발해 미국대두산업 견학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해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소이푸드 마스터 남현진 부산성모병원 영양사는 “직접 레시피를 개발해보고 쿠킹 클래스에 참여하면서 다양한 콩 음식을 경험할 수 있어 좋았다”며 “소이푸드 마스터라는 자긍심을 갖고 건강하고 영양가 높은 콩 요리를 단체급식에 적용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형석 미국대두협회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식품 서비스 산업 종사자분들이 콩과 콩 식품의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소이 푸드 마스터 프로그램의 참여자분들의 직무 전문성을 높이고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한 건강한 콩 식품의 다양한 활용법도 알아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프로그램 등록과 자세한 사항은 소이푸드 마스터 프로그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소이푸드 마스터’ 카카오 채널 및 전화로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