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양, 전주에 ‘가장 높은 별’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분양

한양, 전주에 ‘가장 높은 별’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분양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23-06-19 17:54
업데이트 2023-06-19 17: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양이 전북 전주에 최고층 주상복합 아파트 분양에 나선다.

한양은 다음달 전주 에코시티 주상3블록에 주상복합 아파트인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을 분양한다고 19일 밝혔다. 지하 4층~지상 최고 48층, 2개 동, 268세대(오피스텔 126실 별도, 추후 분양 예정)로 조성된다.
이미지 확대
한양이 전북 전주 에코시티에 분양하는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의 투시도. 한양 제공
한양이 전북 전주 에코시티에 분양하는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의 투시도.
한양 제공
한양은 앞서 서울 동대문구에 59층 높이의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로 초고층 주상복합 시공 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해당 단지는 2018년 서울시 우수디자인 인증을 받기도 했다. 또한 인천 청라국제금융단지에 공급한 최고 47층 높이의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도 2026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단지명의 ‘디에스틴(The Astin)’은 한양이 초고층 단지에 적용하는 펫네임이다. ‘별 모양의’를 뜻하는 라틴어 ‘애스틴’의 최상급 표현으로, 가장 높은 별을 상징한다.

단지는 세병호(세병공원)와 백석저수지 등 넓은 녹지는 물론, 이마트, CGV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까지 모두 걸어서 누릴 수 있다.

새만금포항고속도로(익산~장수)와 호남고속도로, 순천완주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있으며, 전주역(KTX)도 가깝다. 또한, 동부대로 및 과학로를 통해 전주 시내·외 이동도 편리하다. 향후 새만금북로를 잇는 용진~우이국도가 완공되면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한양 관계자는 “한양은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을 통해 초고층 주상복합 부문의 우수한 건축역량을 입증했다”며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전주 에코시티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수자인 단지인 만큼, 역량을 집중해 지역의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수경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