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모바일 동영상 편집앱 키네마스터, ‘키네마스터 7.0’ 출시

모바일 동영상 편집앱 키네마스터, ‘키네마스터 7.0’ 출시

입력 2023-04-20 10:21
업데이트 2023-04-20 10: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용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신규 버전…4월 말 론칭

이미지 확대
키네마스터 제공
키네마스터 제공
모바일 동영상 편집 앱을 개발하는 키네마스터(KineMaster)는 템플릿 공유 플랫폼 믹스(Mix)에 사용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키네마스터 7.0’ 신규버전을 4월 말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키네마스터 7.0의 주요기능으로는 믹스(Mix)라는 플랫폼에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비디오편집파일(템플릿)을 공유하고 다른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만들어, 믹스가 사용자들이 직접 소통하는 공간을 마련한 것이다.

이와 함께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편집한 동영상을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는 키네클라우드를 제공한다.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와의 차별점은 동영상편집파일 전용공간이기 때문에 키네마스터앱과 직접 연동되며, 다른 모바일장비에서도 접근할 수 있어 팀 단위 작업등이 원활해질 수 있게 된다. 클라우드 저장이 보편화되어 있는 북미와 유럽시장을 주요 타겟하고 있다.

키네마스터 관계자는 “기존 키네마스터가 PC에서 전문가들만 작업하던 동영상편집 활동을 일반인들로 대중화했다면 올해는 이번 신규버전 출시와 더불어 블록체인기술을 이용해 사용자가 제작한 컨텐츠에 가치를 부여하는 새로운 버전을 연말 출시를 목표로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새롭고 참신한 동영상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요즘, 사용자들이 쉽게 템플릿을 다운로드 받아 자신의 컨텐츠를 만들어 홍보할 수 있는 유기적인 플랫폼을 일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한편, 키네마스터는 6억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토종 앱 중 드물게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소프트웨어 회사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