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12일 출시…AI 커머스 시대 열리나

네이버,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12일 출시…AI 커머스 시대 열리나

신융아 기자
신융아 기자
입력 2025-03-04 17:31
수정 2025-03-04 17:3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네이버 쇼핑 예시
네이버 쇼핑 예시


네이버가 인공지능(AI) 기반의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오는 12일 출시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심사를 거쳐 12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을 출시할 예정이다. 17일부터는 쇼핑앱 마케팅에도 착수할 것으로 전해졌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이용자의 구매 이력과 패턴, 각종 활동 이력을 토대로 취향과 관심사를 분석해 상품뿐 아니라 혜택과 쇼핑 관련 콘텐츠까지 추천한다. 구매자뿐 아니라 판매자도 이용자를 대상으로 정교한 ‘타킷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이른바 초개인화된 ‘AI 커머스 시대’가 본격화할 전망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AI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와 판매자의 접촉면을 획기적으로 넓힐 것”이라며 “궁극적으로는 단골 만들기에 특화된 ‘단골 테크’ 플랫폼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앱 출시에 앞서 판매자를 대상으로 수수료와 광고 방식 등 과금 체계 변경안도 공지했다. 그동안은 상품 검색, 광고 노출 등을 통해 스토어에 이용자가 유입돼 거래가 발생할 경우 ‘유입 수수료’를 부과했지만, 앞으로는 유입 여부와 관계없이 네이버 쇼핑에서 판매 시 발생하는 거래액에 대한 판매 수수료를 부과한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구독료는 스토어앱 출시 이후에도 월 4900원(연간 결제 시 3900원) 그대로 유지된다. 넷플릭스 광고 스탠다드 이용권 같은 제휴 혜택도 이어진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4 / 5
연예인들의 음주방송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최근 방송인 전현무 씨와 가수 보아 씨가 취중 상태에서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면서 논란이 됐습니다. 요즘 이렇게 유명인들이 SNS 등을 통한 음주방송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고 있는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음주를 조장하는 등 여러모로 부적절하다.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대중에게 다가가는 방법 중 하나다.
3 / 5
2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