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 참여율 증가… 기업들 적극적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 참여율 증가… 기업들 적극적

김태곤 기자
입력 2023-06-02 09:53
업데이트 2023-06-02 15: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한 시민이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에 참여하고자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반납하고 있다. 락앤락 제공
한 시민이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에 참여하고자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반납하고 있다. 락앤락 제공
락앤락이 전개하는 자원순환 연중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이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러브 포 플래닛은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해 생활용품, 공공시설물 등으로 재탄생시키는 캠페인으로, 2009년에 시작한 ‘헌 용기 바꾸세요’ 캠페인에 업사이클링(새활용) 개념을 더해 2020년 새롭게 시작했다.

특히 올해는 캠페인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찾아가는 수거 방식을 도입해 환경을 위한 일상 속 실천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도록 했으며, 50명 이상 기업 등 단체 참여 신청이 가능해 그 어느 때보다 캠페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 지난 4월 캠페인 첫 시작 이후 수도권 및 충청, 경상 등 전국 각지 초·중·고교에서 참여 신청이 이어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기업 참여도 활발히 진행되는 중이라고 락앤락 관계자는 전했다.

삼성전자 MX 사업부, 로쏘 등의 기업에서 캠페인 참여를 신청했고,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는 SM엔터테인먼트 본사에서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다가오는 5일 세계 환경의 날 의미를 되새기며, 자원순환 문화 확산에 동참하기 위해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락앤락은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용기를 재생 원료화해 에코백, 캠핑박스 등 생활용품으로 재탄생시키고 있으며, 제주 올레길 코스 곳곳에 업사이클링 공공시설물 ‘모작(MOJAK) 벤치’를 설치해 제주 주민과 여행객들에게 쉼터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친환경 문화를 전파하는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글로벌 임직원이 참여하는 ‘플로깅 데이’ ▲다회용 컵 사용을 권장하는 ‘일회용컵 LOCK(락) 캠페인’ 등을 전개하고 있다.

이재호 락앤락 대표이사는 “러브 포 플래닛이 소비자와 단체, 기업 등 많은 분과 함께 자원순환 문화를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캠페인으로 자리매김한 것 같아 기쁘고,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환경을 이롭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심도 깊게 고민하고,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서울비즈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