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의 신규 EV용 타이어 광고 캠페인.
금호타이어 제공
금호타이어 제공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매출액 4조 414억원으로 전년 대비 13.5% 성장했으며, 영업이익도 4110억원으로 전년 대비 대폭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베트남 공장 증설이 완료함에 따라 글로벌 생산능력이 확대되는 한편, 원재료 및 선임의 안정화 등 긍정적인 경영환경에 의해 수익성이 개선됐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올해는 4조 5600억원이라는 창립 이래 최대 매출 목표를 수립한 상태다.
금호타이어는 프리미엄 제품 공급, 글로벌 유통 확대, 브랜드 인지도 강화 등을 통해 국내 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의 경쟁력 향상에 힘쓰고 있다.
특히 EV6를 비롯해 폭스바겐의 ‘ID.4 크로즈’ 차량 등 EV 신차용 타이어 공급에 집중하며 전기자 시장에서 입지를 다진다. 전기차용 신제품 ‘마제스티9 EV SOLUS TA91’과 ‘크루젠 EV HP71’은 연료 효율성뿐만 아니라 주행성능, 승차감까지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전기차 전용 타이어로 인정받고 있다.
2024-02-22 14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