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커치킨, ‘달고 짠 음식 줄이기’ 식약처장상 수상

아주커치킨, ‘달고 짠 음식 줄이기’ 식약처장상 수상

입력 2023-01-11 10:05
수정 2023-01-11 10:0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아주커치킨 제공
아주커치킨 제공
아주커치킨이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식품의약품안전처상을 받았다.

아주커치킨은 건강위해가능 영양성분(당, 나트륨) 저감에 적극 참여해 우수 브랜드로 선정돼 표창장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한국소비자원 시험검사국 결과 프랜차이즈 대표 치킨 100g당 평균 나트륨 함량이 427㎎인데 반해, 아주커치킨은 277㎎으로 조사돼 상대적으로 낮은 나트륨량으로 조사됐다.

아주커치킨은 매일 배송되는 냉장닭의 염도 상한제를 정해 해당 염도 이하의 닭을 취급 조리하고 있으며, 화학성분이 들어간 염지제를 사용하지 않고 순수천일염을 사용한 닭을 각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아주커치킨 관계자는 “국가에서 준 뜻 깊은 상을 수상한 만큼 앞으로도 짜지 않고 건강한 치킨의 보급과 매일 깨끗한 새기름 사용을 더욱 철저히 하여 소비자 분들의 권익과 건강에 이바지 하고 싶다”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정치 여론조사'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최근 탄핵정국 속 조기 대선도 예상되는 상황에서 '정치여론조사' 결과가 쏟아지고 있다. 여야는 여론조사의 방법과 결과를 놓고 서로 아전인수격 해석을 하고 있는 가운데 여론조사에 대한 불신론이 그 어느때보다 두드러지게 제기되고 있다. 여러분은 '정치 여론조사'에 대해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절대 안 믿는다.
신뢰도 10~30퍼센트
신뢰도 30~60퍼센트
신뢰도60~90퍼센트
절대 신뢰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