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서울역점 과일 매대에 수박이 진열돼 있다. 롯데마트 제공
수박송은 롯데마트에서 판매하는 고당도·고품질 수박의 특징을 고객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만든 노래다. 11브릭스 이상 당도만 선별해 고르지 않아도 맛있다는 특징을 노래의 멜로디와 가사에 재밌게 담아냈다.
수박송은 ‘11가지 종류 수박송’, ‘맛없으면 환불송’, ‘11브릭스 이상 당도 선별 수박송’ 등 3가지 버전으로 개사해 롯데마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 공개했는데, 이틀 만에 조회수가 1만회를 넘길 만큼 관심을 끌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실제로 매장에서도 수박송을 듣고 고객센터에 노래를 문의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오는 21일까지 SNS에 수박송에 대한 감상평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블랙위너 수박’ 교환권을 증정한다.
롯데마트는 4월부터 수박 감별 작업을 기존 4단계에서 7단계로 강화하고 11브릭스 이상의 고당도 수박만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모종의 종류와 모종을 심은 시기, 적절한 수확 시기 등을 적어 장부로 정리하는 ‘재배일지’ 관리와 전문감별사들이 진행하는 총 5단계의 당도 선별 검수 등을 거치고 있다. 소비자가 맛에 만족하지 못하면 7일 이내에 영수증 지참 시 무조건 교환이나 환불해 준다.
김현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