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 글로벌아트센터 ‘쇼플렉스’ 조성사업 박차

부산 글로벌아트센터 ‘쇼플렉스’ 조성사업 박차

입력 2023-06-15 14:28
업데이트 2023-06-15 14: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예술·문화·쇼핑·관광을 아우르는 글로벌아트센터 ‘쇼플렉스’ 조성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부산 오시리아 문화예술타운 ‘쇼플렉스’ 조성사업 시행사인 ㈜아트하랑은 글로벌 기업들과 프로젝트파이낸싱(PF)을 비롯해 건축설계 및 시공, 하이엔드 브랜드 도입 등 사업 전반에 걸쳐 협약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부산 오시리아 문화예술타운 ‘쇼플렉스’ 조감도. 아트하랑 제공
부산 오시리아 문화예술타운 ‘쇼플렉스’ 조감도. 아트하랑 제공
아트하랑은 지난달 6일, 세계적 건축그룹인 C사와 사업비 6,000억 원에 대한 투자계약을 체결했다. 설계변경 및 설비 규모 확대가 예상됨에 따라 약 2,600억 원의 추가 투자계약을 수퍼엑티브그룹컴퍼니유한공사와 체결했다.

또한 약 1,400개 이상의 마을에 현대도시화 개발을 진행해온 세계적인 부동산 개발업체인 ‘컨트리가든’도 참여한다.

이와 함께 다수의 세계적인 건축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는 ‘페들소프그룹’ 은 건축설계 부문에 참여한다. 호주에 본사를 둔 페들소프그룹은 건축·인테리어 디자인 및 도시계획 전문기업으로, 두바이의 ‘아쿠아리움 & 언더워터 주’ 프로젝트 등을 진행했다.

시공 부문에 참여하는 ‘매직링크인터내셔널유한공사’는 건축로봇시스템 을 비롯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디지털화, 신규 건축산업화 등에 주력하여 건설비용 절감 및 건설품질 향상에 있어 성과를 내고 있다.

더불어 파트너사들은 다양한 분야의 예술을 체험하고 소비할 수 있는 멀티아트센터를 비롯해 오픈교육플랫폼, 예술가창의센터, 전통문화재단 등 여러 혁신적인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트하랑 이상목 대표이사는 “이번 글로벌 업무협약에 힘입어 쇼플렉스를 문화예술관광 비즈니스업계를 이끄는 글로벌 브랜드로 만들겠다”며 “향후 오시리아 관광단지 활성화 선도는 물론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아트하랑은 6월 중으로 글로벌아트센터 조성사업 선포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