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식품한류’ 이끈 신라면블랙 해외 불티

농심, ‘식품한류’ 이끈 신라면블랙 해외 불티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07-17 16:04
업데이트 2018-07-17 16: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미국 시애틀에 위치한 아마존고 매장에서 한 소비자가 신라면블랙을 들어 보이고 있다. 농심 제공
미국 시애틀에 위치한 아마존고 매장에서 한 소비자가 신라면블랙을 들어 보이고 있다. 농심 제공
농심은 대표 상품인 신라면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특히 신라면의 프리미엄 제품인 신라면블랙이 미국과 동남아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신라면은 업계 최초로 수출 100개국을 돌파한 ‘식품 한류’의 대표주자다. 국내외 합산 연매출이 약 7000억원에 달한다.

최근에는 미국 시애틀에 위치한 세계 최초의 무인 유통매장 아마존고에 봉지라면으로는 유일하게 입점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농심 관계자는 “아마존고의 제품은 모두 철저한 판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입점이 결정되는 만큼, 신라면블랙이 이곳에 진열돼 있다는 것은 현지에서 안정적인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앞서 농심은 2007년부터 아마존 온라인몰에서 신라면의 판매를 시작했다. 신라면블랙은 2011년부터 판매 중이다.

동남아시장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신라면블랙사발은 지난 5월에 3000여개에 달하는 대만의 패밀리마트 전 점포에 입점했다. 필리핀에서는 세븐일레븐 점포 2300여곳에서 판매된다. 이 밖에도 홍콩, 베트남, 태국 등 주요 라면시장으로의 수출도 추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신라면블랙사발의 첫 해외생산지인 중국 상하이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했다. 고급화되는 중국 라면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라는 설명이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8-07-18 4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