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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 정체된 K뷰티 시장, ‘럭셔리 브랜드’로 재도약

성장 정체된 K뷰티 시장, ‘럭셔리 브랜드’로 재도약

심현희 기자
입력 2020-01-30 21:32
업데이트 2020-01-31 0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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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건 ‘후’ 매출 2년 연속 2조 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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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들이 아모레퍼시픽과 롯데면세점이 함께 만든 초고가 뷰티 브랜드 시예누를 선보이고 있다. 롯데면세점 제공
모델들이 아모레퍼시픽과 롯데면세점이 함께 만든 초고가 뷰티 브랜드 시예누를 선보이고 있다.
롯데면세점 제공
정체된 K뷰티 시장에서 ‘럭셔리 브랜드’들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쏟아지는 중국 중저가 제품들에 밀려 특히 세계 2위 규모인 중국에서 고전하던 K뷰티 업계는 이제 프리미엄 제품으로 중국 시장에서의 재도약을 꾀하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등 국내 주요 화장품 기업들은 글로벌 럭셔리 화장품 수요 증가 추세에 맞춘 경쟁력 있는 상품에 집중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화장품 사업이 연간 매출 4조 7458억원, 영업이익 8977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1.5%, 14.7% 성장했다고 밝혔다. 특히 미·중 무역분쟁, 홍콩 사태 등 악재가 쏟아졌음에도 해외 매출이 전년 대비 54%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숨마’ ‘더 퍼스트’ 매출액도 50% 이상 증가

럭셔리 화장품 3인방(후·숨·오휘)의 중국 시장 내 활약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특히 지난해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광군제에서 에스티로더, 랑콤, SK-Ⅱ에 이어 매출 4위를 기록한 ‘후’는 2년 연속 매출 2조원을 돌파했다. 숨, 오휘의 고가 라인인 ‘숨마’와 ‘더 퍼스트’의 매출도 전년 대비 50% 이상 늘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해외 럭셔리 제품 수요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며 “최근 일본 제품들이 중국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것도 이 럭셔리 시장을 타깃으로 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아모레는 초고가 ‘시예누’ 론칭… 中 시장 공략

국내 1위 업체 아모레퍼시픽이 최근 롯데면세점과 손잡고 초고가 브랜드 시예누를 론칭한 것도 이 같은 이유에서다. 30만원대부터 최고 100만원대까지 가격으로 구성된 시예누는 아모레퍼시픽의 고급 브랜드인 설화수보다 더 비싸다. 최근 2년간 중국 시장 실적이 좋지 않았던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럭셔리 라인을 보강해 가장 큰 시장을 제대로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20-01-31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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