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직원들 새 명함에 ‘Hi !nnovation’…무슨 뜻?

SK이노베이션 직원들 새 명함에 ‘Hi !nnovation’…무슨 뜻?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0-06-16 15:29
업데이트 2020-06-16 15: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K이노베이션 직원들이 새로운 명함을 자랑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직원들이 새로운 명함을 자랑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이 새로운 명함 디자인을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명함 뒷면에는 회사가 올해 새롭게 도입한 통합 서브 브랜드 ’Hi !nnovation’을 반영했다.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서브 브랜드인 ’Hi !nnovation’는 회사 임직원들이 기업 문화에 대한 근본적인 변화를 추진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 ▲지금과는 전혀 다른 차원의 큰 혁신을 만들어간다는 의미의 ‘High(하이) !nnovation’,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Happy(해피) !nnovation’, ▲새로운 시대가 반기는 혁신을 만들자는 ‘Hi(하이) !nnovation’, ▲인간과 공존하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Human(휴먼) !nnovation’ 등 의미가 있다.

새 명함을 보면 ‘Hi !innovation’ 활용해 SK이노베이션의 6개 사업 자회사가 한 브랜드라는 점이 잘 드러난다. 기존 명함은 SK이노베이션 계열에 SK에너지, SK종합화학 등으로 표기돼 있어 회사의 통일성을 해친다는 지적이 나왔다.

글로벌 사업 환경에 맞춰 명함 앞면은 국문을 비로한 영문과 중문 등 다양한 언어를 사용할 수 있게 했으며 뒷면에는 서브 브랜드와 함께 소속 회사명으로 구성된 이미지를 반영했다.

SK이노베이션은 “통상 명함은 회사 이름만 들어 가 있는데 반해, SK이노베이션은 사업을 중심으로 되어 있는 각 계열사를 명함 뒷면에 같이 넣었다”면서 “명함 한장으로 소속사가 어느 회사일지라도 SK이노베이션 계열의 사업 및 계열사들을 다 소개할 수 있어 개인 뿐 아니라 회사도 상징할 수 있게 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Hi !nnovation’이 우리 회사의 기업가치를 키우는 힘이 되듯, SK이노베이션 구성원을 비롯해 그 얼굴이 되는 명함의 품격도 더 크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