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이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현대백화점 온라인몰 입점한다

SK이노베이션이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현대백화점 온라인몰 입점한다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0-09-04 09:38
업데이트 2020-09-04 09: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몽세누 관련 제품 모델
몽세누 관련 제품 모델 SK이노베이션 제공
이미지 확대
그레이프랩 제품
그레이프랩 제품 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이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3곳(그레이프랩, 몽세누, 우시산)이 4일 현대백화점의 공식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에 입점한다.

현대백화점은 친환경, 윤리적 기업 상품 판매를 위한 ‘그린프렌즈관’을 새로 열었다. 이곳은 친환경 등 윤리적 가치를 담은 제품을 소비자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전용 쇼핑몰로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에도 의미가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이 지원하는 3곳 외에도 행복나래, 한국환경산업협회, 한국업사이클센터, 한국윤리적패션네트워크, 루트임팩트 등 6개 기업이 지원하고 있는 70여곳 협력사가 입점했다.

그레이프랩은 사탕수수, 코코넛, 버려진 잡지 등을 이용해서 만든 다이어리, 휴대용 멀티 스탠드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몽세누는 버려진 페트병을 재생하여 만든 자켓 등 패션 의류를, 우시산은 친환경 텀블러, 업사이클링 크로스백 등을 선보인다.

그레이프랩과 몽세누, 우시산은 2017년부터 진행 중인 SK이노베이션의 스타사회적기업에 선정돼 사업컨설팅, 홍보 등에서 역량과 인프라를 지원받았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